연예/스포츠

라디오-2시의 데이트 지석진입니다, 퀸 덕후라면 주목! ‘MBC스페셜-내 심장을 할 퀸’ 이영백 PD 특별 출연

(이슈투데이) 오늘 7일 MBC FM4U ‘2시의 데이트 지석진입니다’(이하 ‘2시의 데이트’)에서는 ‘MBC스페셜-내 심장을 할 퀸’의 이영백 PD와 함께 전설적인 록밴드 퀸을 이야기한다.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 열풍에 힘입어 퀸 특집으로 꾸며진 ‘2시의 데이트’ 데일리 코너 ‘두시후 퀴즈지’에서는 수많은 ‘퀸 덕후’들의 팬심을 저격할 다양한 퀴즈 토너먼트 대결을 마련했다. ‘두시후 퀴즈지’는 매일 다른 콘셉트로 꾸며지는 청취차 퀴즈 코너로, DJ 지석진과 허일후 아나운서가 함께 한다.

여기에 오는 10일 방송되는 퀸 다큐멘터리 ‘MBC스페셜-내 심장을 할 퀸’의 이영백 PD가 출연해 덕후몰이에 앞장선다. 이영백 PD는 다큐멘터리 제작 배경을 비롯해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가 한국에서 크게 흥행한 이유 등 퀸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애정을 나눌 예정이다.

‘두시의 데이트 지석진입니다’는 매일 오후 2시부터 4시 MBC FM4U 또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와 MBC Mini앱을 통해 들을 수 있다. ‘두시후 퀴즈지’ 코너는 오후 2시에 방송된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