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 권도선수 ‘이대훈’ 황금손으로 출연

(이슈투데이) 29일 저녁 8시 45분에 방송되는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 839회에 태권도선수 ‘이대훈’이 황금손으로 출연한다.




태권도계 세계 최고로 꼽히는 이대훈 선수는 지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이로써 그는 아시안게임 태권도 사상 처음으로 3회 연속 금메달의 영광을 안았다.




또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함께 Green 꿈’ 캠페인, 연탄 나눔 행사, 제주 납읍초등학교 발전기금 기탁 등 다양한 기부 활동을 해왔다. 이런 그가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의 황금손으로 출연해 어떤 메시지를 전해줄지 관심이 집중된다.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와 이대훈 선수의 금빛 만남은 오는 29일 저녁 8시 45분에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