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 ‘MBC온에어'로 어디서든 고화질 무료로 본다!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MBC가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홈페이지를 7일 오픈했다.

MBC는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홈페이지 (https://2022soccer.imbc.com/)를 통해 경기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라이브 메뉴와 경기별 영상(전체, 조별, 토너먼트), 클립, 경기일정, 조별 순위 등의 메뉴 운영 계획을 알렸다.

홈페이지 메뉴 중 가장 주목할 만한 서비스는 경기 영상 라이브로, 'MBC온에어'와 '카타르 월드컵 전용 라이브' 두 개 채널을 통해 제공된다. 특히 이번 월드컵 기간 중 MBC는 TV를 통해 많은 경기를 편성할 예정으로, TV 시청이 어려운 이용자들은 두 온라인 채널을 통해 관심 있는 경기를 놓치지 않고 시청할 수 있다.

MBC는 보다 편리한 월드컵 시청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로그인 절차도 없앴다. 이용자는 월드컵 기간 중 MBC 홈페이지와 모바일, MBC앱에 접속하면 별도의 회원가입 단계 없이도 모든 월드컵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로그인 절차가 사라지면서 고화질 서비스도 무료로 즐길 수 있게 됐다. 그동안 MBC온에어는 유료 회원에 한해 2MB 서비스를 제공해왔지만, 카타르 월드컵 경기에 한해 전 경기를 2MB 화질로 서비스함으로써 온라인 환경에서도 월드컵 현장의 감동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배려했다.

MBC앱을 통한 접근성도 높였다. 지난 브라질 월드컵 당시 시청자의 상당수가 모바일 기기로 경기를 시청한 것으로 분석됨에 따라, MBC앱에서는 '바로가기' 메뉴를 통해 이동 중에도 월드컵 경기를 시청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관련 정보도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게 했다.

MBC는 7일부터 9일까지 '출전국 평가전 녹화 중계 경기' 라이브 서비스를 시작으로, 월드컵 경기 기간 중 매 경기별 영상, 골 장면, 토너먼트별 영상, 선수별 클립 등 큐레이션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한편, 특별 이벤트도 계획하고 있어 이용자들의 참여와 관심을 기대하고 있다.

MBC 홈페이지를 운행 대행하고 있는 iMBC는 '월드컵이 전 국민적 관심이 모이는 행사인 만큼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많은 준비를 했다.'며, '온에어, 다시보기, FAST 채널 엠빅라이브도 화질을 개선하고 스트리밍 서비스 환경 전반을 업그레이드 했으니 지켜봐 달라.'고 당부했다.


미디어

더보기
포스코이앤씨, 혹서기 온열질환 예방 총력…경영층 주도 특별 안전 점검 실시 포스코이앤씨가 폭염과 장마철을 앞두고 전국 현장에서 현장 근로자들의 안전의식 함양과 잠재적 위험 요소 예방을 위한 혹서기 대응 활동을 전개하고 경영층이 직접 참여하는 특별 안전 점검을 실시하는 등 안전 경영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먼저, 포스코이앤씨는 안전보건센터 내 ‘혹서기 비상대응반’을 구성해 실시간 안전 대응 체계를 마련하고 현장별 온열질환 예방 시설 구축 상태를 점검했다. 그리고 전국 현장의 일일 단위 기상 모니터링을 통한 폭염 단계별 작업 주의 사항을 안내하고 휴식 시간을 운영해 오고 있다. 현장별로 폭염을 대비한 충분한 수량의 보냉 장구와 휴게시설도 확보하고 있다. 2023년부터 도입한 친환경 휴게시설을 현장에 설치했고, 휴게시설 설치가 어려운 현장에는 버스를 이용한 ‘찾아가는 이동 쿨 쉼터’를 활용해 근로자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매주 근로자들의 혈압·혈관 건강을 측정해 건강상담을 진행하는 ‘능동 건강관리 프로세스’를 운영해 근로자들의 건강 이상 징후를 조기에 발견하고, 고위험군 근로자는 매일 혈압, 체온, 혈관 관리 체크 등을 실시해 집중 관리하고 있다. 온열질환 예방교육과 작업 거부권 안내도 병행해 근로자들의 건강

LIFE

더보기
IBK기업은행, 해외결제 특화 ‘B-GLOBAL(체크)’ 카드 출시...광고비 결제 시 비용 절감 기대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해외광고비 등 해외 가맹점 이용이 많은 중소기업을 위한 해외결제 특화 신상품 ‘B-GLOBAL(체크)’ 카드를 2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B-GLOBAL(체크)’ 카드는 연회비와 전월 실적 조건 없이 국내 최고 수준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해외 가맹점 이용 시 개인사업자 및 소기업은 2%, 법인사업자는 0.5%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으며 국내 가맹점 이용 시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모두 0.1%의 캐시백이 제공된다. 기업은행은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개인사업자 및 소기업을 대상으로 1%의 캐시백을 추가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법인사업자가 소기업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서 ‘중소기업 확인서[소기업(소상공인)]’를 발급받아 영업점에 제출해야 한다. 카드 발급은 기업은행 영업점에서 신청 가능하며 개인사업자는 기업스마트뱅킹, 기업인터넷뱅킹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해외 마케팅 및 결제 수요가 증가하는 국내기업의 실질적인 비용 절감에 기여하고자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니즈에 맞는 맞춤형 카드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