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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고다, 아시아 대표 '컬처케이션' 여행지로 부산 주목

제 30회 부산국제영화제 및 2025 부산국제록페스티벌 앞두고 부산 관련 국내외 여행객 관심도 증가

대한민국 대표 해양도시 부산이 부산국제영화제(9월 17일 – 9월 26일) 및 부산국제록페스티벌(9월 26일 – 9월 28일) 등 다양한 예술•문화 행사를 기반으로 아시아를 대표하는 문화 허브로 새롭게 부상하고 있다. 디지털 여행 플랫폼 아고다에 따르면, 국내 여행객들의 플랫폼 내 부산 숙소 검색량은 각 행사 시작 이틀 전 기준으로 각각 6%, 4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부산은 세계적인 축제와 행사를 지속 유치하며 '컬처케이션(Culture+Vacation)' 여행지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올해 30주년을 맞은 부산국제영화제는 대한민국 최초의 국제 영화제로, 한국 및 아시아 영화를 세계에 알리고 새로운 작품과 감독을 발굴•육성하는 주요 역할을 수행해왔다. 부산국제록페스티벌의 경우, 부산시와 함께 신진 아티스트를 발굴하는 '루키즈 온 더 부락(Rookies on the BU-ROCK)' 경연 프로그램을 매년 운영한다. 우승팀에게는 상금과 함께 부산국제록페스티벌 무대 및 해외 페스티벌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이 같은 부산의 대표 문화 행사들은 국내 여행객뿐만 아니라 K-컬처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해외 여행객들의 발길도 이끌고 있다. 실제로 해외

투미,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 랜도 노리스, 넬리 코다와 함께 '아이콘스 테스티드' 캠페인 공개

투미의 가장 아이코닉한 두 제품 라인업을 통해 개인적 탁월함과 진화하는 디자인을 기념.

퍼포먼스 럭셔리 브랜드 투미(TUMI)가 오늘 '아이콘이 되는 것'에 대한 의미를 탐구하는 야심찬 '아이콘스 테스티드(Icons Tested)' 캠페인을 공개했다. 맥라렌 포뮬러 1 팀 드라이버 랜도 노리스(Lando Norris)와 프로 골퍼 넬리 코다(Nelly Korda)의 시선을 통해 펼쳐지는 이번 캠페인은 이 두 아이콘이 탁월함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드러나는 규율, 정밀함 그리고 끊임없는 테스트와 투미의 디자인에 적용되는 엄격한 기준과의 명확한 유사점을 보여준다. 이 선수들이 최고의 무대에서 성과를 내기 위해 노력하는 것처럼, 투미의 아이코닉한 제품들도 타협 없는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극한까지 테스트되는 과정을 거친다. 투미 탄생 50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캠페인은 알파 브라보 컬렉션의 네비게이션 백팩과 보야져 컬렉션의 셀리나 백팩 등 투미의 가장 아이코닉한 두 실루엣을 조명한다. 최적의 성능을 위해 설계되고 엄격한 테스트를 통해 세심하게 다듬어진 각 디자인은 기능성과 현대적인 세련미를 결합해 역동적인 활동가들의 요구를 편안하고 의도적으로 충족시킨다. 키쿠 오헤(Kiku Ohe)가 연출하고 사이먼 리프먼(Simon Lipman)이 촬영한 강렬한 영상으로

TBO, 나자피 컴퍼니즈로부터 '클래식 베케이션즈' 인수…북미 시장 공략 본격화

TBO, 미국 럭셔리 여행 도매업체 인수로 글로벌 프리미엄 아웃바운드 여행 시장 서비스 강화

인도 구루그람에 본사를 둔 TBO(NSE: TBO TEK)가 피닉스 소재 투자사 나자피 컴퍼니즈(Najafi Companies)로부터 미국 소재 클래식 베케이션즈(Classic Vacations)를 최대 미화 1억 2500만 달러에 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로 TBO의 최첨단 기술 플랫폼과 전 세계 여행 상품 인벤토리가 클래식 베케이션즈의 방대한 럭셔리 여행 어드바이저 및 공급망 네트워크와 결합된다. 클래식 베케이션즈는 2024년 12월 31일 기준 회계연도에 미화 1억 1100만 달러의 매출과 1120만 달러의 영업 EBITDA를 기록했다. TBO의 프리미엄 아웃바운드 여행 시장 진출 전략은 클래식 베케이션즈가 50년간 쌓아온 성공과 브랜드 인지도를 기반으로 한 독점 B2B 브랜드와 엘리트 고가치 어드바이저 네트워크와 전략적으로 일치한다. 가우라브 바트나가르(Gaurav Bhatnagar) TBO 공동 창립자 겸 공동대표는 "클래식 베케이션즈를 TBO 가족으로 맞이하게 되어 기쁘다"며 "미국 내 1만 명 이상의 여행 어드바이저와 고객들에게 신뢰받아 온 우수 서비스 제공 경험은 빠르게 진화하는 여행 및 관광 산업에서 우리 비전과 완벽히 맞아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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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중소기업 글로벌 도약 물꼬 튼다…베트남 투자설명회 열어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지난 11일 서울 중구 본점 4층 비전홀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주한 베트남대사관과 함께 ‘우리 ĐỒNG HÀNH(동행)베트남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최근 한-베 정상회담으로 고조된 경제협력 분위기 속에서 미래 신기술을 기반으로 성장하고 글로벌로 도약하려는 국내 중소기업과 투자자들의 베트남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법무법인 지평 △회계법인 EY한영 △글로벌 부동산 컨설팅사 CBRE Vietnam △베트남 우리은행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해 △중소기업의 베트남 진출 동향 및 초기 지원사업 △해외직접투자 및 법인설립 시 고려사항 △베트남 현지 금융 솔루션 등 7개 주제를 중심으로 심도 있는 강연을 진행했다. 특히, 참가 기업이 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진출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1:1 상담 부스를 운영해, 전문가들이 현지 투자환경 분석과 금융, 회계·법률, 부동산을 아우르는 맞춤형 상담을 제공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한국은 현재 베트남의 최대 투자국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이번 투자설명회를 계기로 국내 기업들이 베트남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발굴하고,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