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2023 SBS 가요대전’ 1차 라인업 공개! 올 한 해 빛낸 아티스트 총출동!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2023 SBS 가요대전'이 오는 12월 25일 크리스마스에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개최된다. 

 

'2023 SBS 가요대전'이 오는 12월 25일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이번 '2023 SBS 가요대전'의 주제는 'SWITCH ON'으로, 크리스마스트리에 불을 밝히듯 올 한 해를 빛낸 보석 같은 아티스트들의 화려한 퍼포먼스와 스페셜 무대로 크리스마스를 환하게 밝힐 예정이다. 또한 '최신 유행을 추구하다'라는 또 다른 의미처럼 올 한 해 동안 화제를 모은 키워드나 K-POP 이슈들을 되짚어보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매년 최정상 K-POP 아티스트들의 수준 높은 무대를 선보여 온 'SBS 가요대전'인 만큼 벌써부터 많은 기대와 관심을 모은다. 

 

그런 가운데, 1차 라인업에는 Stray Kids, (여자)아이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IVE, 르세라핌, 제로베이스원, RIIZE 총 7팀이 이름을 올렸다.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글로벌 팬심까지 사로잡고 있는 Stray Kids부터 무대 장인 (여자)아이들, 글로벌 K-POP 리더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독보적 매력의 IVE, 걸그룹 퍼포먼스 최강자 르세라핌이 완성도 높은 무대로 크리스마스를 더욱 풍성하게 장식한다. 또한 데뷔와 동시에 뜨거운 반응을 이끌고 있는 신예 그룹 제로베이스원, RIIZE의 강렬한 무대도 예고되어 있어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킬 전망이다. 

 

특히 '2023 SBS 가요대전은' 국내 최초 K-POP 공연 전문 아레나인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려 관객들에게 퀄리티 높은 관람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큰 기대를 모은다. 어느 좌석에서도 아티스트를 가깝게 보는 것 같은 최적의 무대 시야와 생생한 사운드 품질을 경험할 수 있어 그동안 부족한 공연 인프라에 아쉬움을 느꼈던 K-POP 팬들에게 최고의 무대를 보장한다. 또한 이번 '2023 SBS 가요대전'이 열리는 인천 영종도에서 문을 여는 인스파이어 아레나는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하는 해외 K-POP 팬을 수용하기 위한 최적의 위치에 자리해 국내 팬은 물론 K-POP을 사랑하는 글로벌 팬에게도 크리스마스의 멋진 추억을 선물할 예정이다. 

 

한편, '2023 SBS 가요대전'의 라인업 및 기타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gayo.sbs.co.kr)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