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라이즈, ‘Get A Guitar’에서 ‘Love 119’으로 인기 바톤터치

멜론 주간 차트 속 나란히 차트인
‘Love 119’ 기세 무섭다! 유튜브·스포티파이 차트도 TOP10 진입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톱티어 신인' 라이즈(RIIZE,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가 데뷔곡 'Get A Guitar'(겟 어 기타)에서 신곡 'Love 119'(러브 원원나인)으로 인기 바톤터치에 나서고 있다. 

 

라이즈는 오늘(15일) 발표된 멜론 주간 차트(1월 8일-14일)에서 'Get A Guitar'로 18위, 'Love 119'으로 22위에 올랐으며, 특히 'Love 119'은 오늘 오전 9시 기준 멜론 TOP100 차트 11위를 기록하는 등 '차트 붙박이' 곡인 'Get A Guitar'를 넘어서는 가파른 상승 추이를 보여줘 눈길을 끈다. 

 

더불어 'Love 119'은 벅스 주간 차트 1위는 물론, 지난 5일-11일 집계된 유튜브 한국 인기 뮤직비디오 주간 차트 1위, 유튜브 뮤직 한국 인기곡 주간 차트 10위,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송 한국 차트 10위로 진입하며, 데뷔 4개월 된 신인 라이즈의 '라이징 파워'를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었다. 

 

앞서 'Love 119'은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전 세계 9개 지역 1위, 중국 QQ뮤직 한국 음악 주간 차트 1위 및 급상승 차트 1위, 일본 라인뮤직 실시간 송 TOP100 차트 1위, 애플뮤직 오늘의 TOP100 대한민국 차트 1위, 멜론 HOT100(발매 30일 이내),벅스,바이브 1위에 오른 바 있다. 

 

각종 차트에서 무서운 기세를 보여주고 있는 라이즈는 지난주 음악 방송에서 'Love 119' 무대를 선사, '첫사랑' 감정을 소환하는 듯한 감미로운 음악과 '1-1-9' 포인트 제스처가 돋보이는 드라마틱 퍼포먼스로 또 한번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편, 라이즈는 1월 17일 오후 8시 45분 방송되는 tvN '유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