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라이즈 ‘Love 119’ 인기 타고 안무 챌린지 화제성 ‘라이즈’

스페드 업 버전도 눈길, 틱톡 콘텐츠 누적 조회수 5억뷰 육박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라이즈(RIIZE,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신곡 'Love 119'(러브 원원나인) 인기를 타고 다양한 버전의 챌린지 역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Love 119' 챌린지는 멤버 쇼타로와 원빈이 직접 만든 '1-1-9' 포인트 제스처를 따라하는 버전 뿐만 아니라, 첫사랑을 응급 상황에 빗대어 표현한 가사에 맞춰 상대를 보고 깜짝 놀란 이후 사랑에 빠져 쓰러지는 듯한 반전 상황극 버전도 공개되어 재미를 배가시켰다. 

 

동시에 지난주부터 원곡을 배속한 스페드 업(Sped Up) 음원을 챌린지에 활용, '뺏긴 My heart that girl's a killer'라는 노랫말에 따라 상대에게 마음을 뺏기고 겁을 내는 것 같은 동작으로 구성된 유쾌한 버전도 새롭게 업로드되며 'Love 119'을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챌린지 영상이 게재되는 라이즈의 공식 SNS 계정도 주목받으며, 오늘(16일) 기준 틱톡 계정 콘텐츠 누적 조회수가 5억뷰에 육박하고 누적 '좋아요' 수 역시 1억을 돌파함은 물론,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워가 300만을 넘어 라이즈를 향한 전 세계 팬들의 높은 관심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또한 'Love 119'은 지난 15일 멜론 TOP100 차트 11위 및 주간 차트 22위로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으며, 벅스 주간 차트 1위, 유튜브 한국 인기 뮤직비디오 주간 차트 1위, 중국 QQ뮤직 한국 음악 주간 차트 1위 등 실시간, 일간 차트를 넘어 주간 차트에서도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라이즈는 싱글 'Love 119' 공개를 기념해 한국과 일본에서 팝업스토어 'RIIZE UP'(라이즈 업)을 개최하며, 한국 팝업스토어는 1월 18일까지 서울 현대백화점 신촌점 U-PLEX B2에서 진행된다. 

 

[출처] SM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