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라이즈 ‘Love 119’ 멜론 월간 차트 15위 직행

스포티파이 천만 스트리밍 돌파! 전 세계 들썩 ‘라이징 파워’
‘Get A Guitar’ 이은 ‘차트 붙박이’ 곡 탄생 예감!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라이즈(RIIZE,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가 국내외 음원 차트에서 또 한번 '라이징 파워'를 증명했다. 

라이즈 싱글 'Love 119'(러브 원원나인)은 오늘(1일) 멜론 1월 월간 차트에서 15위로 직행, 앞서 멜론 TOP100 3위,일간 5위,주간 7위 등 주요 차트에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한 데 이어 월간 차트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내며, 라이즈의 인기 상승세를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었다. 

 

특히 공개 한 달도 채 되지 않은 'Love 119'은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스트리밍 수 1천만 회를 돌파했으며, 라이즈의 스포티파이 월별 리스너 수도 341만 명을 넘어섰다. 

 

또한 지난 24일 공개된 'Love 119' 일본어 버전은 일본 AWA 실시간 급상승 차트 1위, 중국 QQ뮤직 뮤직비디오 주간 차트 일본 부문 1위를 차지하는 등 음원은 물론 라이즈 멤버들이 감정 연기에 첫 도전한 '청춘 영화' 같은 뮤직비디오도 화제를 모으는 중이다. 

 

게다가 멜론 1월 월간 차트에서 라이즈 데뷔곡이자 '차트 붙박이' 곡인 'Get A Guitar'(겟 어 기타)가 17위, 강렬한 연말 무대 이후 '역주행' 흐름을 만든 'Talk Saxy'(토크 색시)가 98위에 랭크된 만큼, 라이즈가 앞으로 선보일 독자적 음악 장르 '이모셔널 팝'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다. 

 

한편, 라이즈는 2023년 데뷔 첫해부터 음반, 음원, 화제성 모두 잡은 확신의 '톱티어 신인'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새해를 맞아 1월 5일 발표한 싱글 'Love 119'으로도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출처] 에스엠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