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라디오] MBC 표준 FM, 전체 라디오 채널 점유청취율 3라운드 연속 1위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MBC 표준 FM(95.9MHz)이 2024년 1라운드 청취율 조사에서 대한민국 전체 라디오 채널 중 청취율 1위를 차지했다. 한국 리서치가 진행한 2024년 1라운드 라디오 청취율 조사결과에 따르면,  

MBC 표준 FM 청취율은 24.3%로 3라운드 연속으로 청취율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신장식의 뉴스 하이킥', '김종배의 시선집중', '여성시대' 등 MBC 표준 FM 4개 프로그램이 전체 청취율 탑10 프로그램 안에 포함되며, 대한민국 대표 라디오 채널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한국 리서치에 따르면, MBC 표준 FM의 대표 시사 라디오 프로그램 이 청취율 13.5%로 2위와의 격차를 5% 가량 벌리며 압도적인 전체 1위를 차지했고, 아침 간판 시사 프로그램 이 청취율 7.3%로 전체 4위를 차지하는 등 수도권 청취자들이 가장 신뢰하고 즐겨듣는 시사프로그램으로 인정받았다. 

 

한편, MBC FM4U 또한 오전 6시 '세상을 여는 아침 안주희입니다.'부터 저녁 8시 '윤태진의 FM 데이트'까지 프로그램 청취율이 고르게 상승하며, 음악 라디오 채널로서 경쟁력을 강화했다. 

 

MBC 라디오 관계자는 'MBC라디오에서는 콘텐츠 소비 수요를 고려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MBC 표준 FM 출퇴근 시간대 시사프로그램은 날카로운 통찰력으로 사회 이슈를 시원하게 분석하고, 오후 시간대 프로그램은 서민적인 이야기를 통해 중장년 팬층을 확대할 예정이다. MBC FM4U 또한 신선한 캐스팅을 바탕으로 음악 라디오 팬층을 공략하려는 시도를 계속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밝혔다. 

 

[출처] MBC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수면케어 솔루션 ‘헤이슬립’ 국제 학회서 성과 발표 현대건설의 AI 기반 수면케어 솔루션 ‘헤이슬립(Hey,Sleep)’이 의학적 검증과 세계적인 권위의 수면 학술대회 발표를 통해 수면 개선 효과를 공식적으로 입증했다. 국내 최초로 수면환경 품질 인증인 ‘굿슬립 마크 골드’(한국수면산업협회)를 획득한 헤이슬립은 현대건설이 슬립테크 스타트업(에이슬립)과 공동개발한 수면케어 기술이다. AI 기반 수면 데이터 분석과 자동화 기술을 융합해 온도·조도·습도·환기·차음 등 다양한 요소를 제어하여 수면의 질을 높이는 통합 솔루션이다. 현대건설은 실제 수면환경 기술의 효과를 입증하기 위해 용인시 마북동 기술연구원에 실증시설과 외부 전문기관을 통해 헤이슬립의 기능을 정밀하게 검증했다.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생명윤리위의 승인을 받아 진행된 이 실험은 주거 솔루션을 대상으로 한 업계 최초의 의학적 검증이다. 헤이슬립 연구에 참여한 대상자는 ▲총수면시간 17.3% 증가 ▲수면효율 11.81% 증가 ▲수면 중 각성시간 55.9% 감소 ▲깊은수면 200.4% 증가 ▲램수면 28.4% 증가 등 수면 품질 지표에서 유의미한 개선 효과가 나타났다. 이 연구 결과를 최근 싱가포르에서 열린 세계적인 권위의 수면 학술대회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