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디딤365, 클라우드 비즈니스 성장 위한 IT 거버넌스 발표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클라우드 전문기업 디딤365는 지난 16일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그랜드볼륨에서 열린 ‘클라우드 프론티어 2019’ 행사에 전시 부스 참여 및 클라우드 IT 거버넌스를 주제로 발표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KT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클라우드를 매개로 비즈니스 혁신과 국내외 전문분야 솔루션 사업자와의 협력 및 이용사례를 공유하며 KT 클라우드만의 장점인 5G와 공공/금융 클라우드의 미래 방향을 선보였다.

디딤365는 전시 부스를 통해 KT 국내 유일 플래티넘 파트너인 것과 자체 개발 인프라 관리 서비스인 ‘디딤센터’와 클라우드 서비스 브로커리지 플랫폼인 ‘디딤클라우드비즈’를 알리는 데 주력했다. 특히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의 다양한 환경에 맞춰 클라우드 컨설팅,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사례를 설명했으며, 주요 서비스 궁금증에 대한 고객 상담을 진행했다.

한편 ‘클라우드 플랫폼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IT거버넌스’로 주제 발표를 맡은 디딤365 이영화 전략기획사업부장은 “성장과정에서 급증하는 트래픽과 고객, 각종 정책과 규제로 인한 보안사항으로 인해 클라우드 인프라 관리 비용이 급증한다”며 “비용절감을 위해 IT거버넌스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IT거버넌스가 디지털 혁신과 IT혁신을 위해서도 중요하며 쉽게 도입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로는 COBIT과 ITIL을 소개했다. 그리고 IT거버넌스 프레임워크 도입 사례로 자사 인프라 관리 서비스인 ‘디딤센터’에 적용된 ITIL의 IT연속성 관리, 문제 관리, 변경 관리등을 제시했다.

이날 발표에는 KT 클라우드 인프라로 운영되고 있는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의 사례도 소개됐다.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는 디딤365의 매니지드 서비스를 받고 있으며 IT거버넌스를 반영한 디딤센터가 운용되고 있는 대표사례다.

한편 장민호 대표는 “최근 3년이라는 짧은 기간동안 디딤365가 250% 매출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 IT 거버넌스를 적용한 디딤센터에 있다”며 “디딤센터는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 기업에 전략적인 IT거버넌스를 제공하여 매출 향상과 비용 절감이라는 가치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돕는 서비스이며 디딤365 매니지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당일 디딤365 전시 부스에서는 QR코드 설문 이벤트를 통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했으며 행사 이후에도 클라우드 도입에 도움이 필요한 기업 담당자들의 신청에 대해서는 컨설팅 전문가의 맞춤형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시할 예정이다.

한편 디딤365는 KT ucloud biz의 국내 유일 플래티넘 파트너로 2005년부터 IDC를 운영해오며 쌓인 노하우와 개발 경험으로 공공기관 · 엔터프라이즈·교육기관·게임 등 다양한 환경에서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 컨설팅, 마이그레이션, 보안,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서울특별시와 서울산업진흥원이 인증하는 2019 ‘하이서울브랜드’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하면서 기업가치뿐만 아니라 청년친화기업 및 일자리 지속 창출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미디어

더보기
포스코이앤씨, 혹서기 온열질환 예방 총력…경영층 주도 특별 안전 점검 실시 포스코이앤씨가 폭염과 장마철을 앞두고 전국 현장에서 현장 근로자들의 안전의식 함양과 잠재적 위험 요소 예방을 위한 혹서기 대응 활동을 전개하고 경영층이 직접 참여하는 특별 안전 점검을 실시하는 등 안전 경영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먼저, 포스코이앤씨는 안전보건센터 내 ‘혹서기 비상대응반’을 구성해 실시간 안전 대응 체계를 마련하고 현장별 온열질환 예방 시설 구축 상태를 점검했다. 그리고 전국 현장의 일일 단위 기상 모니터링을 통한 폭염 단계별 작업 주의 사항을 안내하고 휴식 시간을 운영해 오고 있다. 현장별로 폭염을 대비한 충분한 수량의 보냉 장구와 휴게시설도 확보하고 있다. 2023년부터 도입한 친환경 휴게시설을 현장에 설치했고, 휴게시설 설치가 어려운 현장에는 버스를 이용한 ‘찾아가는 이동 쿨 쉼터’를 활용해 근로자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매주 근로자들의 혈압·혈관 건강을 측정해 건강상담을 진행하는 ‘능동 건강관리 프로세스’를 운영해 근로자들의 건강 이상 징후를 조기에 발견하고, 고위험군 근로자는 매일 혈압, 체온, 혈관 관리 체크 등을 실시해 집중 관리하고 있다. 온열질환 예방교육과 작업 거부권 안내도 병행해 근로자들의 건강

LIFE

더보기
BNK 부산은행, ‘모바일 동백패스’ 7월1일 전면 시행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동백패스 이용 편의성 증대 및 활성화를 위해 오는 7월 1일부터 ‘모바일 동백패스’ 서비스를 본격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기존 동백전 후불교통카드 기반의 동백패스 서비스는 반드시 실물카드를 소지해야만 사용할 수 있었다. 이번 모바일 동백패스 서비스 도입으로, 삼성월렛에 부산은행 동백전 후불체크카드를 등록하면 실물카드 없이도 간편하게 교통카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6월 중 동백전앱(App)을 통해 카드 발급 및 동백패스 가입, 환급 적용카드 등록 또는 변경을 완료하면 7월부터 모바일 동백패스 혜택이 정상 적용된다. 단, 실물카드 또는 삼성월렛에 등록된 모바일카드는 각각 별도의 결제 수단으로 인식되며, 두 카드 중 이용 실적이 높은 카드 1개만 동백패스 실적으로 인정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부산은행 이주형 디지털금융그룹장은 “이번 모바일 동백패스 서비스가 부산 시민의 대중교통 이용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부산 대표 지역화폐 동백전 사업자로서 시민의 일상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유용한 지역화폐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