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멀츠코리아, 보툴리눔 톡신 소비자 컴플레인 제로 ‘츄즈 제로’ 캠페인 확산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리딩 기업 멀츠코리아는 안전한 보툴리눔 톡신 시술 문화 정착을 위한 ‘츄즈 제로’ 캠페인이 전국 병의원의 동참 확산으로 빠르게 전개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츄즈 제로 캠페인은 보툴리눔 톡신 소비자 컴플레인 제로를 목표로 보툴리눔 톡신 시술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전달과 정직한 사용을 약속하는 참여형 캠페인이다. 의료진들은 보툴리눔 톡신의 올바른 사용과 내성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함께하고 소비자에게 시술 제재 선택 시 내성 발현을 유발하는 복합단백질과 비활성화뉴로톡신 포함여부 그리고 내성보고사례가 없었는지를 확인하도록 교육한다.

이번 츄즈 제로 캠페인에 동참하여 보툴리눔 톡신의 안전한 시술을 위해 소비자 교육에 앞장서는 전국 병의원에서는 캠페인 로고를 원내에 부착하고 원내에 다양한 소비자 교육 자료를 배포하고 있다. 오프라인뿐 아니라 각 병원에서 캠페인 참여를 서명한 참여동의서를 각 병원 SNS 채널에 인증하고 소비자 및 다른 병·의원 참여를 독려하는 디지털 캠페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 소비자가 항체 형성 위험은 상대적 높으나 관련 교육 및 소비자 인지는 낮은 현황을 개선하고자 기획됐다. 이는 3월 발표된 글로벌 마켓 리서치 기업 ‘프로스트&설리번’의 아시아 보툴리눔 톡신 시장 트렌드 조사 결과 중 하나로, 한국은 전 세계에서 시판되고 있는 보툴리눔 톡신 브랜드가 가장 많은 나라이고 소비자들의 관련 관심도 높은 데 비해 보툴리눔 톡신에 대해 교육받은 비율은 아시아 다른 나라보다 상대적으로 낮다고 조사결과가 발표됐다.

특히 아시아 다른 나라보다 보툴리눔 톡신 시술 시작 연령이 어리고 상대적으로 고용량 시술을 하고 있다고 응답해 항체 형성 발현 가능성은 높으나 관련 교육 및 내성 발현 유무 및 내성발현을 유발하는 인지는 낮은 것으로 나타난 바 있다.

멀츠코리아 유수연 대표는 “급성장하는 보톡스 시장에서 늘 새로운 기준을 제시, 업계를 선도해 온 멀츠는 츄즈 제로 캠페인을 통해 한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 보툴리눔 톡신의 안전한 시술 문화 정착을 목표로 의료진과 함께 소비자 교육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

더보기
포스코이앤씨, 혹서기 온열질환 예방 총력…경영층 주도 특별 안전 점검 실시 포스코이앤씨가 폭염과 장마철을 앞두고 전국 현장에서 현장 근로자들의 안전의식 함양과 잠재적 위험 요소 예방을 위한 혹서기 대응 활동을 전개하고 경영층이 직접 참여하는 특별 안전 점검을 실시하는 등 안전 경영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먼저, 포스코이앤씨는 안전보건센터 내 ‘혹서기 비상대응반’을 구성해 실시간 안전 대응 체계를 마련하고 현장별 온열질환 예방 시설 구축 상태를 점검했다. 그리고 전국 현장의 일일 단위 기상 모니터링을 통한 폭염 단계별 작업 주의 사항을 안내하고 휴식 시간을 운영해 오고 있다. 현장별로 폭염을 대비한 충분한 수량의 보냉 장구와 휴게시설도 확보하고 있다. 2023년부터 도입한 친환경 휴게시설을 현장에 설치했고, 휴게시설 설치가 어려운 현장에는 버스를 이용한 ‘찾아가는 이동 쿨 쉼터’를 활용해 근로자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매주 근로자들의 혈압·혈관 건강을 측정해 건강상담을 진행하는 ‘능동 건강관리 프로세스’를 운영해 근로자들의 건강 이상 징후를 조기에 발견하고, 고위험군 근로자는 매일 혈압, 체온, 혈관 관리 체크 등을 실시해 집중 관리하고 있다. 온열질환 예방교육과 작업 거부권 안내도 병행해 근로자들의 건강

LIFE

더보기
BNK 부산은행, ‘모바일 동백패스’ 7월1일 전면 시행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동백패스 이용 편의성 증대 및 활성화를 위해 오는 7월 1일부터 ‘모바일 동백패스’ 서비스를 본격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기존 동백전 후불교통카드 기반의 동백패스 서비스는 반드시 실물카드를 소지해야만 사용할 수 있었다. 이번 모바일 동백패스 서비스 도입으로, 삼성월렛에 부산은행 동백전 후불체크카드를 등록하면 실물카드 없이도 간편하게 교통카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6월 중 동백전앱(App)을 통해 카드 발급 및 동백패스 가입, 환급 적용카드 등록 또는 변경을 완료하면 7월부터 모바일 동백패스 혜택이 정상 적용된다. 단, 실물카드 또는 삼성월렛에 등록된 모바일카드는 각각 별도의 결제 수단으로 인식되며, 두 카드 중 이용 실적이 높은 카드 1개만 동백패스 실적으로 인정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부산은행 이주형 디지털금융그룹장은 “이번 모바일 동백패스 서비스가 부산 시민의 대중교통 이용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부산 대표 지역화폐 동백전 사업자로서 시민의 일상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유용한 지역화폐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