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안과질환 치료제 ‘아일리아(EYLEA, 성분명: 애플리버셉트)’ 바이오시밀러 ‘아이덴젤트(EYDENZELT, 개발명 CT-P42)’의 품목 허가를 승인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승인 제형은 아이덴젤트주사(Vial), 아이덴젤트 프리필드시린지(PFS) 두 종류다. 셀트리온은 앞서 당뇨병성 황반부종 환자 348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글로벌 임상 3상에서 오리지널 의약품 대비 CT-P42의 동등성을 확인한 바 있다. 셀트리온은 해당 결과를 바탕으로 신생혈관(습식) 연령 관련 황반변성(wAMD), 망막정맥폐쇄(RVO)에 따른 황반부종, 당뇨병성 황반부종(DME), 당뇨병성 망막병증(DR) 등 미국에서 성인 대상 오리지널 의약품이 보유한 전체 적응증에 대해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아이덴젤트의 오리지널 의약품인 아일리아는 지난해 글로벌 매출 95억 2,300만 달러(약 13조 3,322억원)를 달성한 블록버스터 안과 질환 치료제다. 세계 최대 의약품 시장인 미국에서만 지난해 59억 6,800만 달러(약 8조 3,55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셀트리온은 국내를 비롯해 유럽(EC), 호주, 미국 등 글로벌 주요 국가에서 아이덴젤트
마스(Mars)의 계열사 엠엔엠즈(M&M'S)®가 브랜드 최초로 글로벌 신발 유력 기업 크록스(Crocs)와 콜라보하여 만든 결과물을 오늘 공개했다. 이번 한정판 컬렉션은 엠엔엠즈 특유의 세계관과 크록스의 편안함, 스타일이 결합된 제품으로 10월 9일부터 매장과 온라인에서 판매된다. 벌써부터 전 세계 소비자들의 관심과 기대가 쏠리고 있다. 재미와 자기 표현의 동행 엠앤엠즈는 사람들을 이어주는 재미의 힘을 믿기에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장난기, 창의성, 재미를 모두 사랑하는 팬들을 통해 두 세계가 하나가 될 수 있다고 판단하였다. 팬들은 이번 콜라보를 통해 누구나 인정하는 엠엔엠즈의 세계와 크록스의 독보적 편안함이 결합된 컬렉션을 통해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뽐낼 수 있다. 알리요나 페도르첸코(Alyona Fedorchenko) 글로벌 엠엔엠즈 에코시스템 총괄 매니저는 "브랜드가 생명력을 얻으려면 첫째도 팬이고 둘째도 팬인 시대가 되었다"라며 엠앤엠즈는 이번 콜라보션을 통해 매 순간 재미를 추구한다는 독특한 패션으로 팬들에게 놀라움과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컬렉션 하이라이트 이번 컬렉션에는 엠엔엠즈 특유의 컬러와 유쾌한 매력에서 착안안
스위스 럭셔리 워치메이킹의 선구자 위블로가 미국의 저명한 아티스트이자 위블로 앰버서더인 다니엘 아샴과의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또 한 번 도약합니다. 바로 MP-17 MECA-10 아샴 스플래시 티타늄 사파이어입니다. 변형 가능한 포켓 워치 MP-16 아샴 드로플릿의 성공에 이어, 이번 신작 역시 다시 한번 워치 디자인의 공식을 새롭게 써 내려갑니다. 물의 역동적인 본질, 유기적인 형태, 그리고 투명성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습니다. MP-17 MECA-10 아샴 스플래시 티타늄 사파이어는 위블로의 The Art of Fusion 철학과 다니엘 아샴만의 독창적인 '상상의 고고학' 비전을 완벽하게 결합한 작품입니다. 아샴은 현대의 오브제를 고대 유물로 재해석하며 과거, 현재, 미래의 경계를 허물고 새로운 시각을 제시합니다. 이번 워치는 아샴이 위블로와 함께 선보이는 첫 번째 손목워치 디자인으로, 손목 위에 올리는 하나의 조각 작품과도 같습니다. 유려한 곡선마다 아샴의 창의적인 디렉션이 스며 있으며, 42mm의 콤팩트한 케이스는 위블로가 자체 제작한 소형화한 MECA-10 매뉴얼 와인딩 무브먼트 덕분에 구현되었습니다. 이 무브먼트는 다이얼 오프닝과 사파이어 케이
킴벌리클라크 코퍼레이션(Kimberly-Clark Corporation)(나스닥: KMB)이 여성과 소녀를 위한 필수 돌봄을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기 위해 네 가지 강화된 전략적 자선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킴벌리클라크는 베이비투베이비(Baby2Baby), 플랜 인터내셔널(Plan International), 프로젝트 HOPE(Project HOPE), 유니세프(UNICEF)와의 이 새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브라질, 페루,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 베트남, 미국에서 삶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돌봄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파트너십은 향후 3년간 약 2400만 명의 여성과 소녀들의 삶을 개선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발표는 킴벌리클라크 재단(Kimberly-Clark Foundation)이 최근 전략적 초점을 강화한 결과다. 핵심은 사춘기와 모성기를 겪는 여성과 소녀들을 위한 필수 돌봄을 발전시키는 것이다. 재단은 생리 관리와 산모•영아 돌봄을 중심으로 3년간 2870만 달러를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여성 건강은 전 세계적으로 여전히 시급한 과제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7초마다 1명의 여성이나 신생아가 출산 중이나 출산
리드 시노팜 엑시비션즈(Reed Sinopharm Exhibitions)가 주최하는 제92회 중국 국제 의료기기 박람회(CMEF 2025) 추계 전시회가 9월 26일부터 29일까지 광저우 캔톤 페어 콤플렉스(Canton Fair Complex)에서 진행됐다. 약 16만 제곱미터 면적에서 진행된 이 행사에는 20개 국가 및 지역 3천여개 업체가 신제품 1만여 점을 전시했으며, 160여개 국가에서 방문객 12만 명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의료 혁신과 고품질 개발을 선도하는 허브라는 CMEF의 지위가 다시 한번 확인되는 순간이었다. CMEF는 지난 40년 동안 제품 출시, 기술 교류, 조달, 학술 협력, 브랜드 구축을 망라하는 최고의 플랫폼으로 등극했다. 올해는 의료 영상, 체외 진단, 수술 로봇, 스마트 헬스케어 등 28개 테마 구역으로 구성되어 연구 개발부터 실제 적용까지 공급망 전체가 주목을 받았다. 전시회 하이라이트 의료 영상 구역: 국산 디지털 심장 단일광자 단층촬영(SPECT)과 대형 평판형 이동식 C-arm 등 '이미징 펄스-스마트 링크' 솔루션이 큰 주목을 받았다. 의료용 로봇 구역: 첨단 정형외과 수술 로봇 '스마트 브레인(Smart Brain)',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바이엘 코리아(대표 이진아)와 만성 심부전치료제 ‘베르쿠보®(성분명 베리시구앗)’의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종근당은 10월부터 국내 병∙의원에서 베르쿠보®의 독점 유통 및 영업, 마케팅을 담당하게 된다. 베르쿠보®는 좌심실 박출률이 45% 미만으로 저하된 증상성 만성 심부전 치료제로, 수용성 구아닐산 고리화효소(sGC, soluble Guanylate Cyclase) 자극제 중 세계 최초 만성 심부전 치료제로 허가된 약물이다. 산화질소–sGC–cGMP 경로를 직접 자극해 혈관 기능 개선과 심장 구조·기능 개선에 효과를 나타낸다. 이 약물은 표준치료에도 불구하고 심부전 악화를 경험한 고위험성 만성 심부전 환자에서 심혈관 질환에 의한 사망 및 심부전으로 인한 입원 위험 감소 효과를 글로벌과 국내 임상을 통해 확인했다. 기존 신경호르몬 차단 중심의 치료와 다른 기전으로 작용하는 약물로 고위험 환자군을 위한 새로운 치료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종근당 김영주 대표는 "종근당은 심혈관계 질환 분야에서 오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베르쿠보®의 국내 단독 판매를 통해 만성 심부
세라비(CeraVe)와 로에알 그룹(L'Oréal Groupe)은 오늘 두피 생물학에 대한 두 기업의 공동 연구가 비듬에 대한 이해와 각질층의 과학적 발전을 돕는 획기적인 성과를 인정받아 35회 국제화장품화학자협회(International Federation of Societies of Cosmetic Chemists: IFSCC) 학회에서 응용 연구상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IFSCC 응용 연구상 수상으로 과학적 혁신과 피부장벽 및 각질층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복잡한 생물학적 원리를 이해하고자 애쓴 두 기업의 노고가 입증되었다"라고 로레알 세라비의 의료 업무 및 커뮤니케이션 담당 국제 사업 총괄 부사장 진 콜론(Gene Colón)은 평가했다. "이 획기적인 연구는 비듬에 대한 기존의 시각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세라마이드 결핍과 각질층 기능 장애, 중요한 박테리아 구성 물질, 그리고 인종의 영향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이 연구에 힘입어 세라마이드 기초 과학의 근간을 이루는 과학적 이해가 크게 넓어지면서 미래 혁신에 관한 새로운 관점과 가능성이 대두되었다." 수상 경력에 빛나는 이 연구 결과는 지루성 두피와 건강한 두피의 임상 증상, 세라마이드
이노맥스 메디컬 테크놀로지(InnoMax Medical Technology Co., Ltd., 이하 '이노맥스 메드테크')가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열린 '2025 메드텍 차이나(2025 Medtec China)'에서 휴대용 메쉬 분무기, 휴대용 산소 농축기, AI 기반 수면 보조 장치, 주사 펜, 혈당 측정기 등 의료 영상 및 호흡기 치료 분야를 아우르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모두 독자 개발한 제품들로, 의료 및 의료기술 전문가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잭슨 시(Jackson Shih) 이노맥스 메드테크 회장은 25일 생방송 인터뷰에서 "당사의 제품 포트폴리오는 체외 진단과 의료 영상부터 호흡기 치료와 스마트 재활 및 웨어러블 건강 기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핵심 의료 분야를 아우른다"면서 "이노맥스 메드테크는 중국 기반 CDMO(계약 개발 및 제조 기관)로서 전 세계 고객에게 의료 기기에 대한 엔드투엔드(end-to-end) 정밀 개발•제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시 회장은 이어 "단일 스타트업이 연구개발(R&D)부터 시장 진입까지 전 과정을 혼자서 관리하기는 어렵다 판단해 이노맥스 메드테크를 설립했다"면서 "우리는 개발과 제조부
쿠웨이트 및 걸프 지역에서 한국 뷰티를 대표하는 코리아타운(Korea Town)이 대규모 지역 확장 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2027년 말까지 GCC(걸프협력국가연합) 전역에 50개의 지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이번 발표는 코리아 타운이 이커머스 및 디지털 리테일 분야의 선두 기업인 부티카 그룹(Boutiqaat Group for Perfumes and Cosmetics) 과 공식적으로 협력하게 된 것을 계기로 이루어졌다. 코리아 타운은 부티카의 기술 및 운영 모델을 기반으로 운영되며, 부티카 그룹의 첨단 인프라, 물류, 디지털 역량을 활용해 성장 속도를 한층 가속화할 계획이다. 확장 계획은 리뉴얼 된 디자인으로 새 단장을 마친, 게이트 몰 (Gate Mall) 지점의 코리아타운 공개일정과 맞물려, 혁신과 진정한 한국 뷰티 문화를 결합한 한층 업그레이드 된 쇼핑 경험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250개가 넘는 K-뷰티 브랜드를 보유한 코리아타운은 K-뷰티의 핵심지로서 입지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스킨케어, 헤어케어, 메이크업, 액세서리, 최신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등 광범위한 카테고리를 아우르며, 걸프 지역 전역의 소비자들에게 혁신적인 K-뷰티 제품을 직접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소화 기능을 강화한 베나치오 프로액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베나치오 프로액'은 창출, 육계, 건강, 진피, 감초, 현호색, 회향 등 전통 생약 성분에 UDCA(우르소데옥시콜산)와 산사 성분을 추가하여 밀가루와 육류 중심의 현대인의 식습관에 최적화된 복합 소화 불량 개선 효과를 제공한다. 새롭게 추가된 ‘산사’는 동의보감 등 전통 의서에 기록된 대표적인 소화 생약으로, 오랜 기간 소화기 질환 치료에 널리 활용되어 왔다. ‘UDCA(우르소데옥시콜산)’는 지방 분해와 흡수를 촉진하여 소화 기능 개선에 효과적이다. 패키지 디자인은 성분 리뉴얼과 액상 제형의 장점을 강조하기 위해 그린과 블루 컬러를 조합해 시원하게 내려가는 소화 과정을 청량한 그래픽으로 구현했다. 베나치오 프로액은 일반의약품으로 처방전 없이 가까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현대인의 변화된 식습관에 맞춰 소화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베나치오 프로액에 UDCA와 산사를 추가해 소화 기능을 한층 개선했다”며 “리뉴얼된 베나치오 프로액 한 병으로 다양한 소화 불량 증상을 빠르고 확실하게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셀트리온제약이 한국준법진흥원(KCI)으로부터 ISO 37001(부패방지 경영시스템)과 ISO 37301(규범준수 경영시스템) 통합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9일 셀트리온제약 과천사무소에서 열린 ISO 통합인증 수여식에는 유영호 셀트리온제약 대표이사, 이정명 한국준법진흥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인증 획득을 기념했다. 국제표준화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가 제정한 ISO 37001은 뇌물 및 부패 리스크를 식별하고 예방 및 대응을 요구하는 관리 체계이며, ISO 37301은 기업의 법규 준수와 리스크 예방, 지속가능 운영체계 등을 평가하는 국제 인증이다. 셀트리온제약은 ▲내부 규정 고도화 ▲임직원 대상 컴플라이언스 교육 확대 ▲상시 모니터링 및 내부심사 강화 등의 실질적인 활동을 인정받아 이번 통합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이번 인증을 통해 셀트리온제약은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준법∙윤리 경영체계 확립을 대외적으로 입증하고, 글로벌 파트너 및 고객사와의 신뢰를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의사결정 투명성과 내부통제 체계를 강화하고, 경영 전반에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김해성)는 정보보호 분야에 있어 가장 높은 공신력을 인정받는 국제 표준 인증(ISO/IEC27001:2022, 이하 ISO 27001)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ISO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관한 국제 인증이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해 ISMS에 이어 ISO 27001 역시 국내 덴탈업계 최초 인증 기록을 세움으로써 정보보호 정책 및 프로세스의 구축 수준이 최정상급임을 재차 입증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디지털 덴티스트리 선도 기업으로서 고객 데이터와 기업 정보자산 보호를 최우선의 가치로 삼아 ISO 27001 인증을 추진해왔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은 물론 국내외의 보안 규제가 강화되고 정보보호 체계 수준이 곧 고객 신뢰와 직결되는 시장 환경도 고려했다. 인증 획득 과정은 면밀했다. 정보보호위원회를 구성하고 업무 프로세스 및 전산 시스템 전반을 빠짐없이 정비하는 한편 모의해킹 실시, 취약점 진단, 사내 규정 개정, 임직원 대상 정보보호 교육 강화 등 전방위적으로 점검 및 개선 과정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93개에 달하는 ISO 27001의 엄격한 통제 항목 심사에서 무난히 합격점을
글로벌 메이저 제약회사 루팡(Lupin Limited)((BSE: 500257) (NSE: LUPIN) (REUTERS: LUPIN.BO) (BLOOMBERG: LPCIN))이 29일 지분 100%를 보유한 자회사 나노미(Nanomi B.V.)를 통해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 투자사 GHO 캐피털 파트너스(GHO Capital Partners LLP)로부터 비쥬파마(VISUfarma B.V.)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루팡은 유럽 사업과 입지를 확대하고 글로벌 전문 프랜차이즈를 발전시킨다는 전략에 따라 혁신적인 안과 건강 제품을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고 판로도 확실한 비쥬파마를 인수했다. 루팡은 비쥬파마의 기존 영업망을 흡수해 전 세계 인구 고령화, 당뇨병 관련 안과 합병증 발생률 상승, 예방 치료에 대한 인식 증가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크게 성장하고 있는 안과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루팡은 비쥬파마의 유럽 영업망을 이용하면 이탈리아, 영국, 스페인, 독일, 프랑스 등 주요 유럽 국가에서 시장을 확대하고 입지를 강화하는 한편 사업도 다각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60가지가 넘는 브랜드 안과 제품을 보유한 비쥬파마는 루팡의 지역 내 전문
쭐랄롱꼰 대학교가 추진하는 학제 간 이니셔티브인 쭐라 ARi(Chula ARi)는 고령화 사회로 빠르게 진입하고 있는 태국이 직면한 다양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경제, 사회, 건강, 환경, 혁신 차원을 아우르는 포괄적인 노인 돌봄 모델 개발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또한 고령화로 인해 예비 고령층이 미래에 겪게 될 문제에 대비할 수 있도록 장려한다. 태국은 향후 10년 이내 60세 이상 인구 비율이 현재의 20%에서 30%로 올라가며 초고령 사회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된다. 즉 '고령화 쓰나미(senior tsunami)'가 몰려오게 되는 것이다. 쭐라 ARi 책임자인 비판 프라추암모(Vipan Prachuabmoh) 교수(박사)는 1963~1983년 사이에 태어난 대규모 인구 집단이 매년 약 100만 명씩 신규 고령층으로 편입된다는 점을 지적한다. 이들의 기대 수명은 길어졌지만, 만성 질환에 걸리거나 의존이 필요한 사람이 증가하면서 사회•복지적 부담이 커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2018년 C2F 기금으로 출범한 쭐라 ARi는 태국 노인의 삶의 질을 높이고 사회 전반이 고령화에 대비할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태국은 한국이나 일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CU 전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셀파렉스 바로’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셀프 건강관리에 익숙한 MZ세대의 소비확산으로, 즉시성·즉효성·휴대 편의성을 갖춘 소포장 건강기능식품 수요가 커지고 있다. 이에 동아제약은 CU와 협업해 이러한 니즈를 반영한 새로운 건강관리 솔루션 ‘셀파렉스 바로’를 선보였다. ‘셀파렉스 바로’는 ▲항산화(비타민C1000) ▲근육건강 및 에너지 이용(마그네슘)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감 완화(테아닌) ▲눈 건강(루테인) ▲혈행 및 중성지질 개선, 건조한 눈 건조 완화(알티지오메가3) ▲관절 및 연골 건강(MSM2000) ▲뼈와 치아 건강, 골다공증 감소 도움(칼슘마그네슘비타민D) ▲간 건강(밀크씨슬) 등 특정 기능별 건강 관리를 위한 제품 총 8종으로 구성됐다. 전 제품은 5~10일치 소포장 단위로 휴대와 보관이 간편하다. 특히, 각 제품별 기능성을 직관적으로 표현한 패키지 디자인과 감각적인 컬러를 적용해 소비자들이 편의점에서 쉽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최근 직장인과 학생들 사이에서 건강기능식품을 간편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