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홀딩 슈바이츠가 장크트갈렌 부크스에 본사를 둔 메드베이스 인터내셔널의 경영권 지분을 성공적으로 인수했다. 메드베이스는 스위스와 유럽연합(EU), 영국 전역에서 고도로 전문화된 의료 제품 상용화 및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지난 20년 가까이 5개 거점(협력사 포함)을 기반으로 50개 이상의 글로벌 의료 기술 제조사를 전담 지원해 왔으며, 연간 50만 건에 육박하는 제품 배송을 처리하고 있다. 메드베이스는 회사 주소지 등록부터 고객 지원, 창고저장 및 물류, 회계, 법률 및 규제 자문, 필수 ISO 인증은 물론 스위스 및 EU 수입업체 서비스(CH-IMP, EU-IMP)까지 아우르는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윈터버그 그룹(Winterberg Group) 파트너 파비안 크뢰허(Fabian Kröher) 헬스케어 홀딩 슈바이츠 이사회 의장은 다음과 같이 밝혔다. "메드베이스 인터내셔널 인수로 국제 의료 기술 제조사에 제공할 수 있는 가치가 대폭 강화됐다. 기존의 독점 유통 역량에 더해, 이제는 CH 및 EU 의료기기법(MDR) 준수 수입 서비스부터 물류 핵심 솔루션, 고객 지원, 재무 회계까지 아우르는 모듈식 엔드투엔드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제 고객사는 유통과 별개로 물류나 고객 서비스 등 필요한 기능만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헬스케어 홀딩 슈바이츠의 자회사인 큐니크(QUNIQUE)를 통해 스위스 및 EU 대리인(CH-REP, EU-REP)과 같은 주요 규제 업무도 수행 가능하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스위스 선도 의료 기술 유통사로서 그 입지를 굳히는 동시에, 특히 북미와 아시아 공급업체들이 선호하는 유럽 시장 진출의 매력적인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
메드베이스 인터내셔널 이사회의 루이지 비비(Luigi Bivi) 임원은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최근 수년간 우리는 독일어권(DACH) 지역에 메드베이스를 성공적으로 안착시켰고, 현지 파트너를 통해 영국 및 기타 유럽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해 왔다. 이제 헬스케어 홀딩 슈바이츠와 함께 이 탄탄한 기반을 체계적으로 발전시켜, 수입 및 물류 서비스부터 확장 가능한 시장 진입 모델에 이르기까지 글로벌 의료기기(MedTech) 제조사의 시장 진출을 돕는 핵심 파트너 역할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 든든한 파트너와 함께 더욱 빠르고 역동적인 성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 공동 설립자인 만프레트 멘지(Manfred Menzi)와 함께 나 또한 이사회 일원으로서 경영진을 계속해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