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해전기(Shanghai Electric) (Shanghai Electric, SEHK: 2727, SSE: 601727)가 7월 26일 세계인공지능대회(World Artificial Intelligence Conference, WAIC)에서 자체 개발한 첫 산업용 휴머노이드 로봇 '수위안(SUYUAN)'을 전 세계에 처음으로 공개했다. 수위안은 38자유도(DoF)와 275 TOPS(초당 테라 연산)의 온디바이스 연산 능력을 갖추고 있어 정밀한 조작과 역동적인 움직임을 자랑하며 광범위한 산업 응용 시나리오에 적용 가능하다. 이번 공개는 상해전기의 휴머노이드 로봇 여정에서 중요한 이정표로 기록되며, 산업용 휴머노이드 솔루션을 위한 포괄적인 가치 사슬을 더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사람과 유사한 신체 비율로 설계된 수위안은 키 167cm, 무게 50kg으로 복잡한 산업 환경에서도 유연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38DoF 관절은 뛰어난 유연성과 정밀 조작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섬세한 작업부터 넓은 범위의 동작까지 모두 소화할 수 있다. 한 팔로 2kg, 양팔로 최대 10kg의 하중을 처리할 수 있으며, 시속 5km의 이동 속도로 물류 처리와 조립 라인 작업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 이하 한국타이어)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 중인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ABB FIA Formula E World Championship, 이하 포뮬러 E)’ 시즌 11이 지난 7월 26일과 27일(현지시간) 치러진 제15·16라운드 ‘2025 마블 판타스틱 포 런던 E-PRIX(The 2025 Marvel Fantastic Four London E-PRIX)’ 경기를 끝으로 시즌을 마무리했다. 대회가 개최된 ‘런던 엑셀 서킷(ExCeL London Circuit)’은 실내외 복합 구조와 고도 변화, 다양한 노면 상태가 혼재된 독특한 구성으로 경기 내내 예측 불가한 변수들이 속출했다. 특히, 타이어의 정밀한 제동력과 안정적인 접지력, 내구성 등 일관된 성능이 경기 결과의 핵심 요인으로 작용했다. 앞선 제14라운드 ‘2025 한국 베를린 E-PRIX(2025 HANKOOK BERLIN E-PRIX)’에서 ‘닛산 포뮬러 E 팀(NISSAN FORMULA E TEAM)’ 소속 ‘올리버 롤랜드
세계적인 레스토랑 가이드인 미쉐린 가이드가 2025년 10월 8일 첫 번째 ‘글로벌 미쉐린 키 셀렉션(MICHELIN Key Selection)’을 공개한다. 2024년부터 2025년 초까지 15개의 주요 여행지에서 성공적으로 시행된 미쉐린 키에 이어, 이번 발표는 전 세계 최고의 호텔을 선정하는 최초의 글로벌 셀렉션이라는 점에서 호텔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미쉐린 키와 더불어 호텔 서비스 부문에서 두드러진 전문성을 보여준 호텔을 조명하는 4개의 특별상도 함께 소개된다. 이번 미쉐린 키 셀렉션 발표 행사는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되며, 미쉐린 가이드의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과 웹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도 중계될 예정이다. 이로써 여행자들은 미쉐린의 신뢰도 높은 평가와 간편한 호텔 예약 서비스를 한 번에 누릴 수 있어 전 세계 최고의 호텔을 보다 편리하게 찾고 예약할 수 있게 된다. 미쉐린 가이드 호텔 셀렉션과 미쉐린 키 세계적인 레스토랑 가이드 미쉐린 가이드는 지난 수년간 125개국 이상을 아우르는 광범위한 지역에서 7000곳 이상의 호텔을 세심하게 선별해 전 세계 독자적인 호텔 셀렉션을 구축해 왔다. 레스토랑에 미쉐린 스타가 있다면, 이제 호텔 분야에는 ‘미쉐
미국에 본사를 둔 청정수소 기술 선도기업인 **Utility Global("Utility")**과 세계 최대 철강 생산업체 중 하나인 **아르셀로미탈(ArcelorMittal)**은 브라질 미나스제라이스주 주이스지포라(Juiz de Fora)에 위치한 아르셀로미탈 제철소에서 청정수소 생산 프로젝트 개발을 공동 추진하기로 협의하였습니다. 본 프로젝트는 Utility의 독자적 수소생산 시스템인 **H2Gen®**의 적용 가능성을 중심으로 기본설계(FEED, Front-End Engineering and Design) 단계에 착수하였습니다. Utility가 자체 개발한 특허 기술인 H2Gen® 반응기는 산업공정에서 발생하는 저열량 가스를 전기 사용 없이 고순도 수소와 고농도 이산화탄소 스트림으로 전환할 수 있는 기술로, 수소는 천연가스를 대체하여 제강 공정 내에 재순환하여 활용할 수 있으며, 고순도의 CO₂ 스트림은 후속 탄소포집•저장(CCS) 비용을 절감시키는 데 기여함으로써 철강산업의 탈탄소화에 효과적인 해법을 제시합니다. Utility는 본 프로젝트의 기술적•경제적 타당성을 검토하는 초기 엔지니어링 단계를 주도하며, 아르셀로미탈 브라질 제철소에서 발생하는 고
대기 플라스마 기술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 플라스마트리트 유한책임회사(Plasmatreat GmbH)가 유리 및 금속 표면의 초정밀 세척을 위한 혁신적이고 친환경적인 솔루션 하이드로플라스마(HydroPlasma®)를 출시했다. 오픈에어 플라스마(Openair-Plasma®)의 검증된 효능에 이온화된 물의 반응성을 결합한 하이드로플라스마®는 지문, 기름, 염분, 그리스 등 제거가 까다로운 유기 및 무기 오염 물질을 화학 약품 없이 제거함으로써 세정 기술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하이테크 산업 및 공정의 세정 혁신 자동차, 전자, 항공우주, 의료 제조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는 미세한 오염 물질조차도 접착, 코팅, 인쇄, 밀봉 등 주요 공정에서 접착력에 영향을 줄 수 있다. 기존 세정 방식은 일반적으로 용제나 습식 화학 처리에 의존해 왔으나 하이드로플라스마®는 압축 공기, 전기, 물만을 사용해 화학 물질 없이 지속 가능한 대안을 제공한다. 이 첨단 기술은 세정 효율을 높이는 동시에 친환경적인 생산 방식을 뒷받침한다. 하이드로플라스마® 작동 원리: 과학과 지속 가능성의 융합 하이드로플라스마®의 특허 기술은 플라스마 제트 내부에 물을 주입해 이를 고반응성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 이하 한국타이어)가 중국 정보기술(IT) 기업 ‘샤오미(Xiaomi)’의 첫 전기 크로스오버 SUV ‘YU7’에 전기차 전용 퍼포먼스 타이어 ‘아이온 에보 SUV(iON evo SUV)’를 신차용 타이어(OET; Original Equipment Tire)로 공급한다. ‘YU7’은 샤오미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SUV이다. 듀얼 모터 파워트레인을 기반으로 최대 출력 680마력 제로백 3.2초, 중국 경량차량 시험 주기(China Light-duty Vehicle Test Cycle, CLTC) 기준 1회 충전 시 최대 760km의 주행거리 성능을 겸비하며 차세대 고성능 전기 SUV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샤오미와 협력해 ‘YU7’에 최적화된 전용 타이어를 개발했다. 장착 제품인 ‘아이온 에보 SUV’는 우수한 접지력과 핸들링, 제동력 등 균형 잡힌 성능을 갖춰 다양한 도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지원한다. 또한, 전기차의 강력한 토크와 높은 하중, 정숙성 요구에 최적화된 설계를 바탕으로 YU7의 주행 성능을 한층 더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뒷받침한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 이하 한국타이어)가 현대자동차 ‘N 퍼포먼스 파츠(N Performance Parts)’ 공식 온∙오프라인 채널 ‘N 퍼포먼스샵(N Performance Shop)’, ‘N 퍼포먼스 개러지(N Performance Garage)’, ‘N 블루핸즈(N Bluehands)’ 등에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IONIQ 5 N)’ 전용 초고성능 슈퍼 스포츠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 Z(Ventus S1 evo Z)’ 21인치 제품을 교체용 타이어로 독점 공급한다. ‘N 퍼포먼스 파츠’는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브랜드 ‘N’이 글로벌 모터스포츠 경기와 N 차종 개발에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집약시켜 탄생했다. 이를 통해 고성능 차량의 튜닝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현대 N의 성능에 맞춰 설계된 부품과 액세서리를 제공하고 있다. ‘벤투스 S1 에보 Z’는 포르쉐 ‘파나메라’, BMW ‘M5’, ‘X3 M’, ‘X4 M’, ‘메르세데스-AMG GT 쿠페’ 등 고성능 브랜드 핵심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 중인 프리미엄 제품이다. 특히, 현대자동차그룹의 ‘HMG 드라이빙
2025년 7월 17일, 튤립 이노베이션(Tulip Innovation)이 중국 선우다 그룹(Sunwoda Group)을 상대로 제기한 배터리 전극 및 분리막 기술 특허 침해 소송에서 독일 뮌헨 지방법원 제7부로부터 세 번째 침해금지명령을 받아냈다. 앞서 튤립은 2025년 5월 22일 별개의 사건으로 동일 법원으로부터 두 건의 침해금지명령을 받은 바 있다. 튤립 이노베이션은 LG에너지솔루션(LG Energy Solution)과 파나소닉 에너지(Panasonic Energy)가 보유한 5000건 이상의 배터리 기술 특허 포트폴리오의 라이선스 대리인으로, 이번 소송에서는 글로벌 로펌 호건 로벨스(Hogan Lovells)가 법률 대리를 맡았다. 이번 사건은 유럽 특허 EP 2 378 595 B1의 독일 권리부를 근거로, 선우다 일렉트로닉(Sunwoda Electronic), 선우다 모빌리티 에너지 테크놀로지(Sunwoda Mobility Energy Technology) 및 독일 법인인 선우다 유럽(Sunwoda Europe)과 선우다 전기차 배터리 독일(Sunwoda Electric Vehicle Battery Germany) 등을 상대로 제기됐다. 구두 변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