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IT

대한민국 우수근로 장학기관으로 대전평생교육진흥원 선정


(미디어온) 한국장학재단에서 평가하는 2015 국가근로장학사업 공공부문 우수근로 장학기관으로 (재)대전평생교육진흥원이 선정됐다.

진흥원은 지난 18일 이준석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으로부터 인증서 및 현판을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한국장학재단은 지난 2009년 5월 설립한 교육부 산하기관으로 동·하계 방학 중 저소득층 대학생의 안정적인 학업 여건과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해 취업역량을 높이고자 설립된 기관으로서, 지난해 사업에 참여한 기관, 단체, 기업체 1만 여개 중 150개 기관을 선정했다.

선정방식은 산·학·연으로 구성한 선정평가위원회에서 장학생 관리 업무환경 및 전공유관성, 만족도 등 운영실적을 기준으로 평가, 장학생을 신청한 인원수에 근접하게 우선 배정 받는다.

진흥원 송용길 원장은 "젊은이들에게 취업능력을 제고 할 수 있는 양질의 직업체험 기회를 늘려서, 전공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정보를 제공하는데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

더보기
대우건설, 군포1구역 재개발사업 시공사 선정...10개동 규모 932세대 신축한다 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이 지난 27일, 군포1구역 재개발사업 정기총회에서 시공사로 선정되며, 올해 정비사업 마수걸이 수주에 성공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경기도 군포시 당동 731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29층 10개동 규모의 아파트 932세대를 신축하는 사업으로 공사비는 2,981억원 규모다. 대우건설은 단지명을 ‘군포 푸르지오 브리베뉴’로 제안했으며, 군포에 없던 랜드마크 설계와 자연과 어우러진 외관 디자인을 적용해 지역내 명소로 만들 계획이다. 또 대우건설은 단지내 중앙광장, 워터가든, 숲 산책로인 ‘포레스트 워크’ 등 푸르지오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는 조경공간을 조성하고, 푸르지오만의 그리너리 카페, 골프장, 탁구장, 시니어클럽, 독서실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할 계획이다. 군포1구역은 군포시 재개발 권역중 대우건설이 최초로 수주한 사업지로, 향후 군포시 재개발 사업지 추가 수주를 위한 대우건설의 교두보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대우건설은 관계자는 “당사는 올해 서울/수도권 우량 사업지 중심으로 선별수주 전략을 펼치고 있다”며, “군포1구역 재개발 사업을 시작으로 현재 시공사 선정을 추진중인 용산 청파1구역 재개발, 서초 원효성빌라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