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신한카드, 확신제작소 개관 기념 ‘K-POP 아이돌 글로벌 비대면 콘서트’ 개최

4월 4일 오후 6시 신한카드 판 스퀘어에서 비대면으로 개최, 전 세계 실시간 송출
지난 7일 12시 ‘모트라이브’ 홈페이지에서 공연 관람 티켓 예매 오픈
신한카드 콘텐츠 스튜디오 ‘확신제작소’에서 콘서트 영상 촬영, 송출 지원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신한카드는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확신제작소' 개관을 기념해 인기 아이돌 3팀과 함께하는 글로벌 비대면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지난 7일 밝혔다.

확신제작소가 촬영, 송출 등을 지원한 이번 공연은 4월 4일 오후 6시 서울 합정동에 위치한 '신한카드 판 스퀘어'에서 열리며 모트라이브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으로 전 세계에 송출될 예정이다.

이번 공연에는 '히어로', '슛 아웃', '아름다워' 등의 히트곡을 발표하며 2020년 빌보드 200 차트 5위에 오르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6인조 아이돌 몬스타엑스와 11일 세 번째 미니앨범 'NOW'로 컴백 예고 중인 고스트나인이 출연한다. 또 지난해 '노는 게 제일 좋아'로 데뷔한 신인 아이돌 루나솔라도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꾸민다는 계획이다.

공연 시청 티켓은 유료(1만9000원)로 판매되며 지난 7일 오후 12시부터 모트라이브 홈페이지에서 판매되고 있다. 3만원 상당의 스페셜 티켓을 구매하면 공연 시청권과 함께 다양한 경품도 제공된다.

또한 공연에 앞서 확신제작소에서는 몬스타엑스, 고스트나인, 루나솔라 멤버들이 출연해 토크, 공연 맛보기, 기프트 박스 추첨 등을 진행하는 프리쇼 영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개그맨 이상준의 사회로 진행되는 프리쇼는 유튜브 채널 '주간이상준'을 통해 라이브 송출된다.

한편 확신제작소는 디지털 콘텐츠로 차별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신한카드가 업계 최초로 설립한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로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2층에 있다. 4K 카메라를 비롯한 최신 영상 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생활과 금융의 혁신, 고객의 확신이 되다'라는 뜻을 담고 있다.

신한카드는 확신제작소를 통해 신한카드의 다양한 상품 서비스와 빅데이터 등 핵심 역량을 콘텐츠로 제작해 고객에게 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스튜디오를 필요한 개인 또는 단체에 개방해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한 소상공인 판로 지원, 1인 크리에이터 후원 등의 활동을 통해 사회적 기여에도 앞장설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확신제작소 개관을 기념해 젊은 세대의 관심을 모을 수 있는 인기 K-POP 아이돌과 함께하는 콘서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차별된 콘텐츠를 선보임과 동시에 확신제작소를 소상공인, 1인 크리에이터의 희망이 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BC바로 K패스 카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5'서 ‘Winner’상 수상...‘제품 및 서비스 브랜딩’ 부문 경쟁력 인정받아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최원석)의 ‘BC바로 K패스 카드’가 세계에서 권위 있는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 수상의 영예를 거머쥐었다고 7일 밝혔다. BC카드는 정부 정책 연계형 카드상품인 ‘BC바로 K패스 카드’의 디자인으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 2025’에서 ‘제품 및 서비스 브랜딩’ 부문 ‘Winner’상을 수상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 독일에서 시작되어 레드닷 어워드(Reddot Award, 독일), IDEA(미국)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으로 꼽힌다. BC바로 K패스 카드는 ‘카툰 드로잉(Cartoon Drawing)’ 기법과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를 활용해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한 정부정책 연계 카드상품이라는 컨셉과 취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는 점에서 우수사례로 평가받았다는 설명이다. 만화 캐릭터 형태의 이미지를 통해 대중교통과 도보를 즐기는 고객의 모습을 친근감 있게 표현하고, 친환경 플레이트가 고객 스스로 녹색소비를 실천하고 있음을 환기시킨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인정받았다. BC카드는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에 맞춰 고객에게 친환경 굿즈 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