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상상과상상,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 모티브로 한 제품으로 해외 진출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라이선시 전문 기업 상상과상상이 방탄소년단(BTS) 캐릭터 '타이니탄'을 모티브로 한 제품으로 일본, 홍콩, 싱가포르 등을 포함해 14개 국가 및 지역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밝혔다.

상상과상상은 2019년 BTS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와 정식 지식 재산권(IP) 라이선스 계약을 맺은 국내 기업이다. 타이니탄을 활용한 피규어 칫솔, 피규어 핸드폰케이스 등을 출시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국내에서는 올리브영,교보 핫트랙스,아트박스 등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했으며, 온라인에서는 타이니탄만을 위해 제작한 전용 쇼핑몰(상상과상상 자사몰)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해외 진출은 일본 패밀리마트, 로손 등 오프라인 매장에 새로 론칭한 패션 마스크 출시를 골자로 하며, 동남아 시장 공략을 위해 현지 온라인 선두 업체 '쇼피'와 전략적 론칭을 논의하고 있다.

이번에 론칭한 패션 마스크의 이름은 '타이니탄 패션 마스크(TinyTAN FASHION MASK)'로, 총 81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돼 소비자들의 다채로운 수요를 맞추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자체 제작 원단인 excella(A) 원단으로 직조해 품질 수준도 우수하다.

항균 유해 물질 및 항균 지속성 테스트에서 50회 넘게 세탁해도 기능이 99.9% 유지되는 것을 확인했으며, 아동용 기준 납,프탈레이트 검출검사(CPSIA)에서도 안전성을 보증하는 인증서를 획득해 안전성 검증도 마친 프리미엄 제품이다.

타이니탄 패션 마스크는 세 가지 사이즈로 출시돼, 모든 연령층이 선호하는 피팅감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또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프린팅 기술이 캐릭터에 생동감을 더해 소비자 만족감을 높여주며, 손세탁을 해도 모양 변형 없이 다시 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상상과상상은 '이번에 출시하는 패션 마스크를 비롯해 피규어 칫솔, 스마트폰 케이스 등 모바일 액세서리 등 모든 제품을 총망라해 적극적인 해외 영업을 펼칠 계획'이라며 '우수한 디자인과 피규어를 활용한 3D 제품으로 생동감과 입체감이 잘 표현돼 해외에서도 국내 시장과 같이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상상과상상은 이외에도 일회용 밴드, 스팟 밴드, 케어 밴, 열 냉각 시트, 핫팩 등 의약외품 제품을 새로 개발해 꾸준히 제품군을 확장할 계획이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BC바로 K패스 카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5'서 ‘Winner’상 수상...‘제품 및 서비스 브랜딩’ 부문 경쟁력 인정받아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최원석)의 ‘BC바로 K패스 카드’가 세계에서 권위 있는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 수상의 영예를 거머쥐었다고 7일 밝혔다. BC카드는 정부 정책 연계형 카드상품인 ‘BC바로 K패스 카드’의 디자인으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 2025’에서 ‘제품 및 서비스 브랜딩’ 부문 ‘Winner’상을 수상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 독일에서 시작되어 레드닷 어워드(Reddot Award, 독일), IDEA(미국)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으로 꼽힌다. BC바로 K패스 카드는 ‘카툰 드로잉(Cartoon Drawing)’ 기법과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를 활용해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한 정부정책 연계 카드상품이라는 컨셉과 취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는 점에서 우수사례로 평가받았다는 설명이다. 만화 캐릭터 형태의 이미지를 통해 대중교통과 도보를 즐기는 고객의 모습을 친근감 있게 표현하고, 친환경 플레이트가 고객 스스로 녹색소비를 실천하고 있음을 환기시킨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인정받았다. BC카드는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에 맞춰 고객에게 친환경 굿즈 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