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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카카, 제1기 SNS 크리에이터단 모집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이하 코카카)는 국민참여형 SNS 소통 활성화를 위해 '제1기 코카카 크리에이터단'을 4월 1일(목)부터 4월 30일(금)까지 모집한다.

올해 처음 선발하는 크리에이터단의 모집 인원은 8명으로, 서울,인천, 경기, 강원, 대전,충청,세종, 대구,경북, 부산,울산,경남, 호남, 제주 총 8개 권역으로 나눠 선발한다. 기사 작성 및 영상 제작과 SNS 활용 능력을 갖춘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5월 중 최종 선정된 크리에이터단은 12월까지 기관 행사, 사업 홍보 등을 주제로 다양한 기사 및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SNS를 통해 알리는 역할을 한다. 활동에 따라 소정의 제작료를 지급하며, 모든 활동 수료 시 수료증 발급 및 우수 크리에이터 시상 등을 진행한다.

지원신청서는 코카카 누리집에서 내려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코카카 회장은 '온라인 홍보의 중요성이 커지는 코로나 시대에 창의적인 크리에이터들이 국민과 문화예술을 이어주는 소통의 징검다리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며 '국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온라인 홍보를 통해 관심도를 높여 침체된 문화예술계에 활력을 불어넣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코카카,KoCACA)는 문화예술회관 상호 간 협력 증진과 문화 예술 진흥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유관 기관으로, 전국 223개 문예회관이 회원 기관으로 소속됐다. 전국 문예회관의 균형 발전 및 활성화를 통해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여러 사업을 추진하며 문화예술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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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C바로 K패스 카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5'서 ‘Winner’상 수상...‘제품 및 서비스 브랜딩’ 부문 경쟁력 인정받아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최원석)의 ‘BC바로 K패스 카드’가 세계에서 권위 있는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 수상의 영예를 거머쥐었다고 7일 밝혔다. BC카드는 정부 정책 연계형 카드상품인 ‘BC바로 K패스 카드’의 디자인으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 2025’에서 ‘제품 및 서비스 브랜딩’ 부문 ‘Winner’상을 수상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 독일에서 시작되어 레드닷 어워드(Reddot Award, 독일), IDEA(미국)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으로 꼽힌다. BC바로 K패스 카드는 ‘카툰 드로잉(Cartoon Drawing)’ 기법과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를 활용해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한 정부정책 연계 카드상품이라는 컨셉과 취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는 점에서 우수사례로 평가받았다는 설명이다. 만화 캐릭터 형태의 이미지를 통해 대중교통과 도보를 즐기는 고객의 모습을 친근감 있게 표현하고, 친환경 플레이트가 고객 스스로 녹색소비를 실천하고 있음을 환기시킨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인정받았다. BC카드는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에 맞춰 고객에게 친환경 굿즈 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