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콘텐츠 발굴·보급 위한 콘텐츠 공모전 개최

URL복사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가 '경기도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추천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누림센터가 2021년부터 3년간 추진하는 '경기도형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시범사업'의 하나이며, 현장에서 개발,활용하고 있는 평생교육 우수 콘텐츠 발굴 및 보급을 위해 개최하게 됐다.

공모 분야는 프로그램, 영상, 교재, PPT 등 성인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모든 콘텐츠로, 경기도 내 장애인 평생교육을 운영하는 기관이면 신청할 수 있다.

심사는 내외부 전문가로 심사 위원회를 구성해 진행되며 대상 적합성, 현장 활용성, 효과성 등 7개 항목을 꼼꼼히 살펴본다.

심사를 통해 대상(1개),최우수상(2개),우수상(3개),장려상(4개)을 선정하며, 종합 점수가 70점 이상인 모든 기관은 입선으로 선정된다.

선정 혜택으로는 상금(총 350만원 규모)과 경기복지재단 대표이사,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장 명의 상장이 주어진다. 또 입상작은 책자 발간 및 온라인 게시를 통해 평생교육 기관이 공공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공개된다.

누림센터 공모전 담당자는 '이번 공모전으로 우수한 장애인 평생교육 콘텐츠가 많이 발굴돼 장애인 평생교육이 더 활성화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전 신청은 누림센터 누리집에서 신청 서류를 내려받아 전자 우편(nurimlle@ggwf.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관련 문의는 누림센터 발달장애인평생교육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