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넥스큐브, 청년취업아카데미 ‘웹툰스토리작가과정’ 무료교육 인재 육성 진행

(이슈투데이) 웹툰 전문 컨텐츠 제작 및 유통 기업인 넥스큐브는 웹툰 시장의 성장 및 플랫폼 사업의 확장으로 인하여 이에 따른 웹툰 신인작가를 양성하고자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청년취업아카데미 ‘웹툰 스토리 작가과정’ 교육생 모집을 12월 14일까지 진행한다고 지난 6일 밝혔다.

청년취업아카데미 ‘웹툰 스토리작가과정’은 고용노동부와 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고 넥스큐브가 운영하는 사업으로, 점점 확장되어 가는 웹툰 서비스 수요와 끊임없이 변화하는 콘텐츠 시장에서 부족한 웹툰 스토리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한다. 해당 교육은 취업을 연계하여 수강할 수 있는 교육이며 전액 무료인 국가지원 사업이다.

이 ‘웹툰 스토리작가과정’을 통해 문화 콘텐츠 시장의 급속한 성장과 변화를 거듭하는 웹툰산업에 실무적으로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인재 양성, 전문 교육으로 넥스큐브 소속의 신인 작가 발굴 및 양성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 과정은 현역 웹툰 전문 작가들의 특강과 멘토링 등을 진행하고 우수 수료생들은 직접 넥스큐브의 작가 등단과 웹툰 서비스 플랫폼인 피너툰을 비롯한 다수의 플랫폼에 웹툰을 제공할 수 있는 특전이 부여되는 매우 우수한 과정이다.

각 과정은 명지대학교, 가톨릭대학교, 원광대학교 그리고 강동대학교에서 진행된다. 명지대학교는 12월 26일 개강하여 2019년 2월 14일까지, 가톨릭대학교는 12월 21일 웹툰 전문가의 특강 후 2019년 1월 10일부터 강의가 진행되어 2019년 2월 21일까지, 원광대학교는 12월 17일 개강하여 2019년 1월 18일까지 진행하며, 강동대학교는 12월 17일 개강하여 2019년 2월 1일 종강한다.

교육비용 및 교재 전액은 국비로 지원되며, 연수생은 서류와 심사를 거쳐 선발된다. ‘웹툰 스토리작가과정’의 참여자격으론 4년제 대학교 2~3학년, 전문대 재학생 1학년으로 웹툰 및 스토리에 관심 있는 전공자 및 인문계 학생 비전공자도 가능하다.

자세한 교육 일정 및 신청은 넥스큐브로 12월 14일 18시까지 전화 혹은 메일로 문의 하거나 온오프믹스 링크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BNK부산은행,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5자 협약 체결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16일(금) 오후, 부산은행 본점에서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대학교 창업지원단, 동아대학교 창업지원단과 함께 ‘지역 창업과 금융의 희망 동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부산은행 방성빈 은행장을 비롯해 부산중기청 강기성 청장, 부산창경센터 김용우 대표, 부산대 강정은 단장, 동아대 이학성 단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내 기술 기반 창업기업의 성장 지원과 지속가능한 창업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각 기관의 전문성과 인프라를 연계해 예비창업부터 상장까지 금융지원 체계를 구축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협약에 따라 부산은행은 ▲창업기업 사업자통장(MMDA) 제공 ▲보증서대출 금리 우대 ▲BNK벤처투자 및 BNK투자증권을 통한 투자유치 및 상장(IPO) 지원 ▲금융교육 프로그램 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부산중기청은 산하보증기관에 본 사업을 공지 및 홍보하고, 부산창경센터·부산대·동아대는 창업기업에 본 사업 안내 및 상담하는 역할을 맡았다. 부산은행 방성빈 은행장은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지역의 벤처기업들이 성장 사다리를 끝까지 오를 수 있도록 실질적인 금융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