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몽골체육대학교, 한국캠퍼스설립 추진

국내 기업 몽골진출의 길을 열다

(이슈투데이)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6일까지 몽골체육대학교 학교관계자 일행이 총장을 포함해 한국캠퍼스 설립을 위한 계약 및 학사일정의 참관과 수료식협의차 국제승마원이 주관하고 주식회사 예건건설 주최로 6박 7일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했다.

몽골체육대학교는 지난 2018년 9월 20일 한국에 골프, 승마, 요트 제1기 최고위과정을 개강하여 이달 29일 수료식을 앞두고 있는데 방문단 일행은 수업참관은 물론 체험도 하면서 최고위과정 학생들과의 유익한 시간을 보내며 수료식 등을 위한 협의와 몽골상공회의소 행사 등을 소화하고 한국방문 공식일정을 성황리에 마치고 지난 6일 출국했다.

특히 이번 방문에서는 몽골체육대학교와 한국캠퍼스 설립추진및 국내 기업의 몽골진출을 추진해 온 주식회사 예건건설 대외협력처 간 계약이 체결되어 문교부인가를 거쳐 2019년 3월부터 4년제과정과 석사과정 그리고 평생교육원 최고위과정이 본격적인 수업에 들어 갈 계획이며, 국내 중소기업우수제품 유통에 앞장서 온 월드비지니스 커뮤니티와 귀농귀촌 사업을 진행중인 농업법인 그루터기 기업과도 상호간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향후 한국과 몽골에 Win-Win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에서는 내년 2월 주식회사 예건건설이 주관하에 몽골체육대학교로부터 교수임용을 받게 되는 학교 관계자와 몽골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기업들을 선별한 기업단을 필두로 가칭 한국-몽골경제교류협력단 구성의 협의를 위해 몽골을 방문할 계획이다.

몽골체육대학교는 수도인 울란바토르에 위치하고 있으며 체육실기 및 지도자과정과 경제, 문화 등 4년제 9개학과와 교육연구 석사과정이 있으며 총 학생수는 약 700명정도이다.


미디어

더보기
대우건설, 문화로 소통하는 ‘푸르지오 가든 음악회’ 성황리 개최 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이 지난 주말 수원 영흥숲 푸르지오 파크비엔과 서산 푸르지오 더 센트럴에서 지역 주민과 입주민을 위한 '푸르지오 가든 음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푸르지오 가든 음악회는 대우건설 입주 서비스 PRUS+(Pride Up Service)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입주민들의 높은 만족도와 호응을 바탕으로 2022년 9월 첫 선을 보인 이래 지난 4년간 전국 60여개의 단지에서 꾸준히 진행되었다.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도 입주민들이 주거 공간에서 수준 높은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다. 푸르지오의 가든음악회 행사에는 웨스턴심포니 오케스트라의 풍성한 클래식 연주를 비롯해, 연희 Connect 이을의 전통 공연, 가수 김형중의 감미로운 무대, 소프라노 안혜수의 우아한 공연 등 세대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졌다. 더불어 대우건설은 음악 공연 뿐만 아니라, 포토부스, 캐리커처, 캘리그라피, 페이스페인팅 등 전 가족구성원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부스를 운영했으며, ‘스탬프 투어’ 프로그램을 마련해 참여 고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ESG 활동의 일환으로 기사용 페트병, 커피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