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IT

레비뉴캐피탈, 블록체인으로 벤처 캐피털 투자 모델 참여 가능한 ‘레비뉴코인’ 출시

URL복사

 

 

 

레비뉴캐피탈이 12월 5일 레비뉴코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현재 우리는 3명이 모이면 주식과 코인을 이야기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 암호화폐나 주식과 같은 투자는 수십만원만 있으면 가능하지만, 일반인이 벤처 캐피털 산업에 참여하려면 수십억원이 필요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은 벤처 캐피털 산업에 입성하는 것을 고려조차 하지 않으며, 이 세계는 대부분의 부유한 투자자들에게만 제한돼 있다.

한편 일부 기업들은 VC 자금으로 사업을 시작했고, 이에 투자 회사들은 초기 투자의 몇 배에 해당하는 수익을 창출했다. 이미 킥스타터와 같이 일반 대중이 혁신적인 기업과 아이디어를 위해 크라우드 펀딩에 참여하는 플랫폼들이 존재하지만, 해당 플랫폼들은 여전히 전통적인 방법으로 펀딩에 참여하는 사람들에게 어떠한 금전적인 보상도 제공하지 않는다.

벤처 캐피털 산업은 수십 년 동안 일반 대중이 접근할 수 없었으나, 최근에는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블록체인 기술과 인터넷 보급 덕분에 VC 펀딩을 주고받을 수 있는 능력이 민주화되고 있으며, 그 진입 장벽이 낮아지고 있다.

◇레비뉴코인(RevenueCoin), 벤처 캐피털 모델을 붕괴하다

레비뉴코인(RevenueCoin)은 기존의 벤처 캐피털 시스템에 블록체인 개념을 도입한 서비스로서 일반인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금전적인 진입 장벽을 낮췄을 뿐만 아니라 커뮤니티 중심적이고 보다 공평한 방식으로 벤처 캐피털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레비뉴코인(RevenueCoin)은 기존 벤처 캐피털과 달리, 투자자가 투자 전에 거액을 투입할 필요가 없다. 대신 투자자는 $RVC 토큰을 USD, GBP 등과 같은 통화로 구매한다. 일반적인 벤처 캐피털 펀드 조성보다 이 과정은 훨씬 저렴하고 편리하다.

$RVC의 판매로 모금된 모든 자금은 대게 기술회사로 분류되는 여러 기업에 분배되며, 이후 기업들은 확장과 개발의 목적으로 자금을 사용할 수 있다. 투자자들에게 원금을 회수하기 위해 기업들은 수입 일부를 $RVC 토큰을 구매한 뒤 재분배하는 것에 동의한다. 이는 암호화폐의 가치가 공급을 포함한 여러 요인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궁극적으로 투자자들에게 이익이 된다. 시장에서 토큰 가치는 공급이 적을수록 높아진다. 비트코인이 공급이 줄어들 때마다 상승장을 만나는 이유다.

$RVC에게 같은 상황이 벌어지면 토큰의 가치는 상승하고 코인 보유자들은 암호화폐 거래소에 쌓아놓은 코인을 팔아 이익을 얻을 수 있다. 이는 투자자가 투자하는 회사가 계속 성장하면 토큰 가치가 상승하는 게 증명될 수 있어 투자자들에게 편리함을 증명할 수 있다.

투자자에게 이익이 될 수 있는 가능성을 넘어 이 비즈니스 모델은 또한 더 많은 도전적인 회사들에 공동체에서 지지받을 기회를 제공한다. 현재까지 레비뉴코인(RevenueCoin)은 Exeria와 SkyRocket과 같은 투자 포트폴리오에 성공하는 등 몇몇 성공적인 기업들을 지원해왔다. 더 많은 유망기업이 등장할수록 $RVC 코인의 가치는 더욱 높아질 수 있다. 레비뉴코인(RevenueCoin) 안에서 커뮤니티는 투자할 모든 사업에 대해 투표할 권리를 부여하며, 투자를 결정하기 전에 전문가 의견도 반영된다.

◇그로스 기업을 위한 수익 기반 생태계

레비뉴코인(RevenueCoin)은 단순히 사람들이 수익을 창출할 방법을 만드는 데 그치지 않고 영구적인 벤처 캐피털과 결합을 추진하고 있다. 시간이 흐르면 블록체인 기술과 인터넷 커뮤니티의 힘이 결합해 벤처 캐피털이 부자들의 전유물이 아닌 일반 투자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영역이 될 것이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