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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천구시설관리공단, 2018년 하반기 우수 사회복무요원 표창

(이슈투데이)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설관리공단이 각 부서에서 모범적으로 근무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 5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고 지난 12월 28일 밝혔다.

이번 수상자는 각 근무지에서 자발적이고 긍정적으로 솔선수범하는 자세로 묵묵히 구민 서비스 행정을 하면서 주민들에게 감동의 서비스를 하여 공단 발전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선발됐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앞으로도 성실하게 자신의 맡은 바 임무를 다하는 모범 사회복무요원을 발굴·선정하여 포상과 함께 특별휴가를 실시하는 등 사회복무요원을 적극적으로 격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평 이사장은 “사회복무요원은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의 발전을 위해 훌륭하게 자신의 임무를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 사회복무요원들의 사기진작과 근무 의욕 고취를 위해 큰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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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