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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대 서울디지털대학교 경영학과, 4차산업혁명 트렌드에 맞는 하이브리드형 교육·융합과정 개설

(이슈투데이) 사이버대 서울디지털대학교 경영학과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트렌드에 걸맞는 하이브리드형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기업의 재교육 및 훈련을 통한 교육·융합과정을 도입하고 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경영학과가 학교본부와 보조를 맞춰 4차 산업혁명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형태의 교육·융합전문가 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할 예정이라고 지난 8일 밝혔다.

2019년도 1학기부터 새롭게 운영될 교육·융합전문가 과정은 직장인의 자기계발 및 직무향상과정, 기업경영 CEO과정, 4차 산업시대의 창업전문가 과정 및 여성 및 청·장년층을 위한 취업지도과정 등 크게 4개의 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융합 과정에 개설되어 있는 교과목들의 특징을 살펴보면 기업의 재교육 및 훈련에 필요한 이론적인 내용과 실무적인 내용이 융합된 하이브리드 형의 수업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 과정을 수강하는 학생들은 학문적인 지식은 물론 현업에 활용할 수 있는 실무적인 지식을 동시에 제공받을 수 있다.

사이버대 서울디지털대학교 경영학과 김영이 학과장은 “경영학과 내에 교육·융합과정을 개설한 것은 4차 산업혁명시대의 산업구조 변화에 따른 비즈니스모델의 변화에 부응하는 융합 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경영학과 교수진은 이론과 기업실무를 융합하는 과정 운영에 필요한 경영에 대한 깊은 지식과 현업에 대한 풍부한 실무능력을 겸비하고 있다며 개인 상담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학생지향적인 마인드가 강한 교수진의 1대1 맞춤 컨설팅이 언제라도 가능하다는 점 또한 교육·융합과정의 운영에 매우 필요한 요소라고 밝혔다.

합리적인 등록금과 우수한 강의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는 서울디지털대학교의 2019학년도 1학기 1차 신·편입학 모집기간은 1월 10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디지털대학교 경영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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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