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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SIST 경영대학원, 학부모를 위한 진로교육 최신화과정 개설

최신 진로 전략을 설계하는 ‘디지털 신사임당 진로교육 최신화과정’ 개설
인공지능, 블록체인, 핀테크 등 시대에 맞는 최신 진로 정보와 전략 제공
실리콘밸리, 중국 심천 등 글로벌 유니콘 기업과 유망 직업 정보 제공

(이슈투데이) aSSIST 경영대학원이 학부모를 위한 진로교육 최신화과정을 개설한다.

aSSIST 경영대학원은 자녀의 직업 선택과 진로교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부모가 인공지능, 블록체인, 핀테크 등 최신 산업 트렌드와 정보를 손쉽게 파악하고 최신화된 진로교육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디지털 신사임당 진로교육 최신화과정’을 개설한다고 지난 9일 밝혔다.

디지털 신사임당 진로교육 최신화과정은 인공지능, 블록체인, 핀테크, 디지털 의료 등 최신 산업 정보에 대한 체계적으로 커리큘럼과 미국 실리콘 밸리, 중국 심천 등 글로벌 유니콘 기업들의 최신 정보를 통해 최신화된 진로교육 전략을 제공한다.

이 과정은 대학 재학 시절 이투스를 창업한 aSSIST 경영대학원 김문수 교수가 주임교수를 맡아 10주 동안 학부모와 직접 소통하며 강의하는 것이 특징이다.

김문수 주임교수는 “자녀의 대학생활은 4년이지만, 자녀의 진로는 40년 이상을 좌우한다. 대기업의 명예퇴직 연령은 갈수록 낮아지고, 한때 인기를 누렸던 변호사, 변리사 등 전문직 자격 등도 더 이상 안정적이지 않다.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 대한 최신화된 진로교육과 정보를 통해 학부모들의 정보 부족 해결과 미래를 여는 진로교육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교육기간은 2019년 1월 31일부터 10주 간이며 교육신청은 aSSIST 경영대학원의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메커니즘 캠퍼스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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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