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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SIST 크립토MBA, ‘실제 작동하는 크립토 비즈니스’ 컨퍼런스 개최

실제 작동하는 크립토 비즈니스 사례와 성공 전략 소개
기업가와 투자자를 위한 크립토 비즈니스 성공 전략 소개
크립토 비즈니스 학회 및 크립토 비즈니스 리뷰 학술저널 출범식 병행

(이슈투데이) aSSIST 경영대학원 크립토MBA는 산업정책연구원과 공동으로 ‘실제 작동하는 크립토 비즈니스 2019’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aSSIST 경영대학원 크립토MBA와 산업정책연구원은 블록체인의 기술적 환상을 넘어 실물 경제와 연동하여 실제로 작동하는 크립토 비즈니스의 최신 사례와 성공 전략을 분석하는 컨퍼런스를 1월 22일 오후 3시에 aSSIST 경영대학원 핀란드타워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추상적으로 작성된 백서와 ICO를 넘어 토큰 이코노미와 연동하여 실제로 작동하는 비즈니스 모델과 사용자 친화적인 블록체인 서비스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최신 사례들을 소개한다.

연사로는 aSSIST 크립토MBA 김문수 주임교수, 이철승 산업정책연구원장, 한대훈 체인파트너스 리서치센터장, 비트베리 박일용 기술이사, 김성민 Lympo 아시아 비즈니스 매니저, 아하 서한울 대표이사, 뤼이드 장영준 대표이사, 프로스쿨 김태영 대표이사, 스타시아 민경환 대표이사, 리퀴드펀딩 심규철 대표이사 등이 참여한다.

또한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블록체인 산업계와 학술계의 전문가들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크립토 비즈니스 학회와 크립토 비즈니스 리뷰 학술저널의 출범식도 함께 진행된다.

김문수 aSSIST 크립토MBA 주임교수는 “실체없는 암호화폐들이 냉정한 판단을 받았던 2018년과 달리 2019년은 실제 작동하는 크립토 비즈니스 모델들이 주목받을 것이며, 크립토 비즈니스 학회와 크립토 비즈니스 리뷰 학술저널을 통해 산업계와 학술계의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최신 사례를 연구하고 디지털 금융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컨퍼런스는 무료로 진행되며 온·오프믹스와 이벤터스 플랫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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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