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무주YG재단, 엔터테인먼트 진로특강 개최

(이슈투데이) YG엔터테인먼트가 설립한 비영리재단인 무주YG재단과 푸른나무 청예단 운영법인의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가 공동기획한 ‘YG디렉터프로젝트’가 올해로 4기를 맞아 지난 12일 엔터테인먼트 진로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진로특강에서는 복합적인 엔터산업 현장의 다양한 정보와 직업군을 제시하기 위해 엔터테인먼트 실무, 디자인, 사운드 총 3개 분야로 나누어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엔터테인먼트 실무 공통 강의를 시작으로 엔터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참가자들의 관심사를 반영한 선택 강의로 디자인과 사운드 분야를 진행해 청소년들의 집중도를 높이고 더욱 다양한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강사로는 YG엔터테인먼트 A&R실 이보영, YG엔터테인먼트 녹음제작팀 이지훈, YG플러스 MD사업팀 신상훈 강사가 참여했다.

특강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특강을 통해 내가 생각하는 분야보다 더 넓고 다양한 직업군을 알 수 있었다며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꿈을 키울 수 있는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진로 프로그램이 확대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5년부터 시작한 YG디렉터프로젝트는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산업 직업군 중 아트디렉팅, 작사, 작곡 분야에 재능과 열정은 있으나 교육 기회가 없었던 청소년들을 선발하여 전문 교육과 활동을 전액 무료로 지원하는 진로 교육 프로그램으로, 전문 교육 과정을 마친 4기 청소년들이 2월 23일 결과발표회와 전시회를 앞두고 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