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서울디지털대학교, 2019학년도 1학기 신·편입학 모집

4차산업혁명시대의 경쟁력은 서비스 경영을 통한 창의적 인재육성에서 시작

(이슈투데이) 다보스 포럼에서 촉발된 4차산업혁명시대의 파고가 전세계를 강타하는 가운데 대한민국 사회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이를 반영하듯 4차산업혁명시대의 파급효과로 속도와 편리함을 추구하는 온디멘드 경제가 우리사회 곳곳에서 점점 가속화 되고 있다.

기업들 또한 ICT강국 대한민국의 위상을 내세우며 세계 최초 5G 상용화 국가 이미지를 구축하려는 정부의 정책으로 경영 패러다임의 급격한 변화를 체감하고 있다. 4차산업혁명시대 기업은 어떤 변화들을 겪고 있는가? 4차산업혁명시대에는 가상과 현실의 융합과 인간과 기계의 융합 및 인간상호간의 연결과 협업을 강조하는 경영환경이 요구된다. 따라서 인간의 자율성을 지향하여 생산의 주체가 기업에서 개인으로 바뀐다. 이와함께, 기업의 경영활동 또한 생산활동의 효율성을 추구하는 기업지향적인 활동에서 고객가치를 추구하는 소비자지향적인 활동으로 바뀌고 있다.

4차산업혁명시대의 이러한 경영 트랜드 변화는 차별화된 경험과 만족을 통해 고객에게 가치와 재미를 제공하는 서비스 경영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작금의 이러한 현실을 반영하듯 요즘 많은 기업들은 생산성과 디자인 지향에서 서비스지향으로 경영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 있다. 서비스 경영적인 관점에서 고객가치의 핵심은 무엇인가? 그것은 고객을 향한 기업의 창의적 인재의 ‘진정성’에 달려있다.

서울디지털대 경영학과 김영이 학과장은 “서울디지털대학교 경영학과는 사회와 공감적 소통이 원활하고 융합적 사고를 지닌 4차산업혁명시대의 창의적 인재육성을 위해 교육과정에 4차산업혁명시대 개념을 접목시켜 운영한다”고 밝혔다. 4차산업혁명시대의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과정은 서울디지털대학교 경영학과 홈페이지에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합리적인 등록금과 우수한 강의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는 서울디지털대학교 2019학년도 1학기 신·편입학은 1월 21일부터 2차모집을 진행하게 되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디지털대 경영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