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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HRD KOREA 대회’ 대한민국인적자원개발대상 공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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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투데이) 대한민국 산·학·연·관 인적자원개발 축제인 ‘2019 HRD KOREA 대회’가 3월 25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1993년부터 시작된 ‘HRD KOREA 대회’는 한국HRD협회와 월간HRD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이 후원하는 행사로 대한민국 HRD를 대표하는 기관, 기업, 단체 등이 참석해 HRD 저변을 확대하고 교육전문가의 위상을 높이는 순수민간주도의 HRD 축제다.

‘2019 HRD KOREA 대회’는 세부적으로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대상’, ‘HRD컨퍼런스’, ‘HRD엑스포’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대상'은 사람의 존엄성 회복과 사람중심 경영정신고취, 인적자원개발 산업의 발전과 관계자의 위상정립, 앞선 교육문화의 창달 등을 목적을 두고 순수민간 중심으로 제정된 국내 인적자원개발 분야 유일한 상이다.

현재 '2019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대상'은 1월 7일부터 2월 15일까지 각 부문 대상 공모 및 추천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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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