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시스, 효율적 오피스 공간 구성 위한 시스템부스 ‘스팟’ 출시

별도 공사 없이 기존 사무 공간을 편리하고 쉽게 개선할 수 있어
열린 공간 안에 별도의 독립 공간을 구성할 수 있는 제품화된 토털 인테리어 솔루션으로 기대

(이슈투데이) 사무환경 전문 기업 퍼시스가 오피스 공간을 효율적으로 구성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시스템부스 ‘스팟’을 출시했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퍼시스의 스팟은 개방형 사무공간에 별도의 독립적인 공간 구획을 가능하게 하는 제품이다.

시스템부스는 효율적인 사무 공간 구성을 위한 대안으로 주목 받고 있다. 최근 수평적인 기업 문화와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발현시키기 위해 개방형 오피스를 많이 사용하지만, 열린 공간 안에서 집중 업무와 회의를 위한 독립된 공간의 필요성이 제기됐다.

퍼시스는 기업의 이러한 니즈를 파악하고, 비용과 시공의 부담은 줄이고 공간의 효율성은 높여주는 시스템부스 스팟을 새롭게 출시했다. 스팟은 천장과 바닥에 인테리어 공사를 하지 않아도 패널을 추가하거나 분리해 공간을 구획할 수 있으며 부스를 여러 개 연결해서 다양한 레이아웃을 구성할 수 있다.

컴팩트한 모듈에 흡음 타일을 설치하면 소음을 차단해 전화 통화를 위한 폰부스나 1인 집중업무 공간을 조성할 수 있다. 부스 내에 소파와 소파테이블, 스툴 등을 매치하면 직원 휴게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화이트보드와 디스플레이를 설치하면 회의공간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이 외에도 업무공간 내 별도의 임원공간, OA공간이나 탕비실 등으로 활용할 수 있어 목적에 따라 공간을 구획할 수 있다.

스팟은 부스 안에 선반이나 바 테이블과 같은 행잉 아이템, 배선 연결을 위한 전선 홀더, 외부에서 재실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조명, 밝기와 색을 조절할 수 있는 조명 스위치 등 다양한 사용자 편의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퍼시스는 다년간의 컨설팅을 통해 기업이 열린 공간 안에서도 별도의 회의 공간이나 집중 업무 시 독립된 공간을 필요로 한다는 점을 발견해, 패널과 인테리어 부스의 장점만을 취합해 제품화된 시스템부스인 스팟을 출시하게 됐다며 스팟이 공간을 효율적으로 구성하고자 하는 기업에게 토털 인테리어 솔루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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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