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망,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 불우이웃돕기 성금 모금 행사 동참

국내 침구 업계 1위 알레르망,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에 불우이웃돕기 성금 전달
알레르망, 지역사회 발전 위한 나눔과 사회공헌 활동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 약속

(이슈투데이) 국내 침구 업계 1위 알레르망이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에 고양시 내 불우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을 전달했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알레르망이 전달한 불우이웃돕기 성금은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를 통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북부사업본부에 기부되며, 고양시 지역 내 노인과 아동을 포함한 차상위계층, 기초수급자, 미신고 복지시설 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알레르망의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 불우이웃돕기 성금 전달은 지난 2014년부터 시작됐다. 알레르망은 또한 본사가 자리한 경기도 고양시 일대의 중·고등학교와 복지기관 등 도움이 필요한 곳을 중심으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7월에는 ‘고양시장컵 전국 지적장애인 농구대회’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해 재정적 지원과 우승상품을 후원했다. 이처럼 알레르망은 기업의 이익을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환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어 눈길을 끈다.

알레르망은 지난 2018년에도 고객들의 사랑과 성원에 힘입어 ‘제4회 한독상공회의소 KGCCI 이노베이션 어워드 비즈니스 혁신 부문’에 선정됐으며, 동아일보에서 진행한 ‘2018~2019 여성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에서 삼성전자, LG 전자 등과 함께 이름을 올리는 등 알레르망의 기술력과 인기를 확인할 수 있는 한 해가 됐다며 고객들에게 받은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나눔 및 사회공헌 활동에도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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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