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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투자증권, 1월 리테일 채권 판매 1조6000억원 돌파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은 1월 리테일 채권 판매 금액이 1조6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전년 12월 대비 약 116% 이상 증가한 수치다. 

 

신한투자증권은 지난달 AA급 이상 원화채권 및 미 국채 등 달러표시채권 중심으로 판매한 결과, 한 달 만에 판매 금액이 1조6000억원을 돌파했다. 특히 SK에코플랜트가 발행한 월 이자 지급식 선순위 채권 390억원이 완판되며 높아진 관심을 나타냈다. 

 

신한투자증권은 채권 판매 증가의 원인으로 우량상품의 적시 공급을 꼽았다. 

 

신한투자증권은 올해 1월 조직개편을 통해, 상품공급의 핵심 역할을 하는 자산관리사업그룹을 리테일 사업을 총괄하는 자산관리부문대표 직속 관리하에 뒀다. 이를 통해 더 빠르고 강력한 실행 및 지원이 가능한 체계로 개편했다. 또한 시장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고, 국면별 최적의 솔루션을 바탕으로 고객을 위한 우량상품을 적시에 공급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신한투자증권은 채권 세미나 개최 및 이벤트, 직원 교육을 병행하며 채권을 통한 다양한 고객 수익률 제고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신한투자증권 이선훈 자산관리부문대표는 '채권이 다른 금융 상품에 비해 변동성이 적고 안정적인 수익으로 고객들의 주요한 재테크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경쟁력 있는 채권 상품을 공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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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마을금고, 그린MG '걷기 좋은 날' 및 '지구지킴이' 캠페인 진행...탄소배출 저감 및 건전 기부문화 조성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는 이달 25일 새마을금고 창립 62주년 및 지역상생의 날을 기념하여 5월 한 달간 그린MG '걷기 좋은 날' 및 '지구지킴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걷기 좋은 날' 캠페인은 2021년부터 올해까지 5년 연속으로 진행한 새마을금고의 대표적인 그린MG 캠페인으로, 일상 속 걷기 실천을 통해 탄소배출 저감에 기여하고 걸음 기부를 통해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에 이바지한다. 작년에 이어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개방형 캠페인으로 빅워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캠페인 기간 합산 10만 걸음 이상 기부 또는 30만 걸음 이상 기부 후 인증사진 게시 등 조건을 충족하면 달성자 대상 추첨을 통해 경품도 지급한다. 캠페인 총 목표 걸음은 10억 걸음이며, 목표 달성 시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어르신 62명에게 무릎관절수술 의료비 1억원 상당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구지킴이' 캠페인은 올해 첫 진행하는 금융과 환경 보호 결합형 캠페인으로, MG더뱅킹을 통해 1년 만기 정기적금 가입 시 계약금액의 0.5% 상당을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적립 후 적금 만기 시점에 환경 분야에 최대 2억원 범위 내에서 기부할 예정이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