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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주택금융공사 강원지사, 춘천남부노인복지관에 50만원 기탁

(이슈투데이) 춘천남부노인복지관과 한국주택금융공사 강원지사가 지난 28일 저소득, 독거 어르신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후원 전달식을 진행했다. 평소 지역사회를 위해 추석맞이 키트 전달, 여름나기 물품 지원 등의 꾸준한 선행을 실천해왔던 한국주택금융공사 강원지사에서 저소득, 독거 어르신 대상 설맞이 키트 전달을 위해 온누리 상품권 50만원을 기탁했다.

전달 받은 후원품은 춘천남부노인복지관 재가복지 대상자인 저소득, 독거 어르신들이 설 명절을 풍성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나눔으로 함께하는 설맞이 키트 전달 행사’ 물품으로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국주택금융공사 강원지사 서원준 지사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지역사회의 소외된 어르신들을 도울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지역 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더욱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공헌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춘천남부노인복지관 최소진 사회복지사는 1월 28일~2월 1일 1주일에 걸쳐 경로식당 무료 떡국 나눔 행사, 지역사회 소외계층 120명을 위한 선물 보따리 전달 행사 등 ‘나눔으로 함께하는 설맞이 행사‘를 다채롭게 진행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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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