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FC 바르셀로나-EBC 파이낸셜 그룹, 향후 외환부문 공식 파트너십 진행

EBC 파이낸셜 그룹, 아시아·중남미·중동·아프리카·오세아니아 전역의 FC 바르셀로나 공식 외환거래 파트너 계약 체결
금융 분야 리더십 구축 목표

 

 FC 바르셀로나와 EBC 파이낸셜 그룹(EBC Financial Group, 이하 EBC 그룹)이 전 세계 여러 지역에 걸쳐 외환 부문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오늘을 기점으로 향후 3년 반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EBC 그룹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FC 바르셀로나가 관여하는 외환 거래부문의 공식 파트너로 지정되며, 아시아-태평양, 중남미, 중동 및 아프리카를 포함한 여러 지역으로 해당 서비스 범위가 확대된다.
 

EBC 그룹은 클럽이 보유한 풍부한 문화 유산과 열정적인 팬층을 활용해 혁신과 영감을 불러 일으키며 새로운 고객층 확보와 함께 주요 지역에 걸쳐 지속적인 입지 구축에 나서게 된다. 또한 기존 시장의 경계를 뛰어 넘는 활력 넘치는 글로벌 커뮤니티와의 네트워킹도 더욱 긴밀히 가져갈 계획이다. 아울러 여러 분야에 걸쳐 적합한 파트너를 발굴함으로써 계속해서 선도적 위치를 가져가고 글로벌 무대를 겨냥한 확장 전략과 함께 FC 바르셀로나가 해당 지역의 파트너와 서포터, 쿨러스(Culers, FC 바르셀로나의 열정적인 팬)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더할 나위 없는 기회도 제공하게 된다.

금융 중심지인 런던에서 설립된 EBC 그룹은 온라인 거래, 자산 운용, 투자 상담 분야에서 전문성으로 정평이 나 있는 종합 금융 서비스 그룹이다. 런던, 홍콩, 도쿄, 시드니, 케이맨제도, 싱가포르, 방콕, 리마솔 등 주요 금융 중심지에 걸쳐 전략적으로 사무소를 운영 중이며, 전 세계 소매, 전문, 기관 투자자 등 다양한 고객층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통상 기관투자가들에게 요구되는 높은 수준의 거래 환경을 보유한 EBC 그룹은 맞춤형 금융 중개는 물론 거래 서비스 및 다양한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EBC 그룹과 FC 바르셀로나 간의 파트너십이라는 역사적 순간을 기념하는 서명식은 추후 새롭게 단장한 FC 바르셀로나의 홈구장 ‘스포티파이 캄프 누(Spotify Camp Nou)’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FC 바르셀로나의 마케팅 부문 부사장인 Juli Guiu는 “이번에 맺은 파트너십은 최근 몇 년간 진행된 FC 바르셀로나의 글로벌 확장 계획에도 부합하며, 유명한 EBC 그룹과의 3년 반의 파트너십을 통해 우리 클럽이 금융 분야에서 풍부한 기회를 만들어 가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 아시아-태평양 지역과 중남미, 멕시코, 아프리카, 중동 지역의 성장 국면 경제에서 아직 개발되지 않은 잠재력을 감안할 때 이 지역의 브랜드, 파트너, 서포터, 열성팬(Culers)들과 더 많은 관계를 구축할 수 있게 돼 매우 기대감이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