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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구대학교, ABN아름방송과 공동으로 ‘마음을 여는 홍록기의 고민 세탁소’ 진행

(이슈투데이) 신구대학교는 ABN아름방송과 공동으로 ‘마음을 여는 홍록기의 고민 세탁소’ 행사를 지난 2019년 1월 31일 오후 2시부터 성남소재 ABN아름방송네트워크 대형스튜디오에서 진행하였다.

이 행사는 대학생들이 사회 첫걸음을 준비하는 고민을 포함한 진솔한 이야기를 인생선배와 나누고 긍정적인 방향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인생선배로는 방송인 홍록기씨가 함께하였으며 80여명의 신구대학교 학생이 참여하였다. 행사는 인생 첫걸음의 방향에 대한 강연과 참가학생들의 고민을 즉석에서 나누고 해결하는 토크쇼로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신구대학교 학생은 학생들이 듣기에 공감되는 내용이 많아 좋았다. 힘든 시간에 얻은 에너지로 다시 일어서라는 말씀이 기억에 남는다. 개그맨 출신의 강연자라 그런지 지루한 점이 없는 재밌고 유익한 강연이었다. 고민에 좋은 말씀 많이 해주셔서 감사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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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