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K-POP 글로벌 오디션 프로젝트 ‘클릭더스타’ 최초의 페루 걸그룹 ‘블링원’ 데뷔

글로벌 32개국 대상으로 한 K-POP 오디션 클릭더스타에 마이원픽 투표 플랫폼 도입
월드케이팝센터 주관 클릭더스타, 세계 최초 남미 전원 멤버로 K-POP 걸그룹 블링원 데뷔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글로벌 K-POP 팬덤 플랫폼 마이원픽(MY1PICK)의 운영사 두허브는 클릭더스타의 주최사 월드케이팝센터(박성진 대표)와 협력해 32개국 글로벌 K-POP 오디션 '클릭더스타' 페루 시즌에서 최초의 K팝 페루 걸그룹 '블링원(BlingOne)'이 정식 데뷔했다고 밝혔다. 

 

'클릭더스타'는 전 세계 32개국에서 국가대표를 선발해 32개 글로벌 K-POP 걸그룹을 양성하는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전 세계 K-POP 팬들이 공유하는 오디션인 만큼 글로벌 K-POP 팬덤 플랫폼 '마이원픽(MY1PICK)'과 각 나라의 주한 대사, 글로벌 인플루언서들도 프로젝트 협력에 나선다. 

 

'마이원픽'은 서울가요대상, 드림루키, KM차트의 공식 투표 앱으로, 실시간 투표 시스템과 독보적인 리워드를 통해 전 세계 K-POP 팬들의 지지를 받는 글로벌 K-POP 팬덤 플랫폼이다. 지난 3월 KM차트의 연간 결산 시상식인 유니버셜 슈퍼스타 어워즈(USA)를 성공적으로 주최하며 영향력을 입증했다. 마이원픽의 투표시스템은 클릭더스타 서바이벌 과정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클릭더스타의 첫 시즌인 '클릭더스타 페루'에서는 최종 선발된 '블링원'이 세계 최초로 전원 페루 멤버로 구성된 K-POP 걸그룹이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된다. 접근성으로 어려움이 많았던 남미가 이번 기회로 K-POP 블루오션으로 거듭나고 세계 최초 남미 외국인으로만 구성된 K-POP 걸그룹이 본고장 한국에서 데뷔한다는 점에서 파나메리카나TV 등 중남미 미디어의 관심도 뜨겁다. 

 

블링원은 첫 무대로 지난 26일 수요일 ENA 채널 '케이팝업 차트쇼' 음악방송 사전녹화에 참여했으며, 데뷔곡 'Kiss & Call'로 데뷔 무대에 올랐다. 블링원의 첫 디지털 싱글 앨범 'Kiss & Call'은 6월 27일(목) 오후 12시(정오) 발매됐으며, 데뷔 무대로 선보이는 '케이팝업 차트쇼' 방송은 오는 7월 12일 오후 6시 30분 ENA 채널에서 방영된다. 

 

월드케이팝센터는 K-POP의 본고장 한국에서 데뷔하는 최초의 페루 걸그룹 블링원이 한 주간 ENA 채널과 아리랑TV, 더쇼 등 많은 뮤직방송을 출연하며 화려한 데뷔 신고를 알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