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풍문고 온라인 쇼핑몰, 앱 리뉴얼… 고객의 사용 편의성 강화

앱 UI 개선을 통한 고객의 사용 편의성 증대
검색 기능 정교화, 큐레이션 다양화 등 핵심 기능 강화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영풍문고(대표이사 김경환)는 사용자 관점에서 기존 온라인 쇼핑몰의 이용 편의성을 개선하고자 리뉴얼 구축, 운영, 고도화 작업 등을 통해 7월 1일(월) 차세대 쇼핑몰과 자사 전용 앱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리뉴얼 된 이번 차세대 쇼핑몰은 '서점다운 서점'이라는 기업 모토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연관 콘텐츠 정보 제공 및 큐레이션 다양화, 웹/앱 UI 개선, 사은품 선택 기능 등 사용자 환경의 긍정성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 

 

특히 도서 분야별로만 필터가 가능했던 검색 기능은 작가, 평점, 가격, 출간일 등 상세 옵션 기능을 추가해 정교해진 검색 결과를 신속히 만나볼 수 있도록 개편됐다. 자사 앱의 경우 심플하고 직관적인 디자인 시인성을 개선함과 동시에 IOS 버전의 신규 앱 배포를 통해 기존 아이폰 유저들의 사용 편리성을 높였다. 

 

영풍문고 온라인 사업팀 김수진 팀장은 '기존 버전 대비 고객의 사용 편의성을 중점으로 서비스 개편 작업을 진행했으며 '서점다운 서점'이라는 기업 모토의 취지에 맞게 도서 큐레이션 기능을 강화했다'고 말했다. 또한 '신규 앱을 통해 많은 고객들이 영풍문고를 다시 한번 새롭게 경험해 보고 만나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와 더불어 영풍문고는 쇼핑몰 그랜드 오픈을 맞이해 7월 한 달간 신규 회원 가입 대상 적립금 혜택, 서프라이즈 박스 증정 이벤트, 장바구니 담은 책 선물 드림 등 고객맞이 다양한 행사를 펼친다. 영풍문고는 그동안 영풍문고를 꾸준히 이용해 주신 고객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자 '오픈 축하 댓글' 이벤트의 경우 LG 스탠바이미, 아이패드, 에어팟 등 고가의 경품을 선물로 준비했다고 밝혔다. 

 

한편 영풍문고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 강화와 더불어 전국 42개(2024년 7월 기준)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이며, 8월 31일(토)에는 영풍문고 죽전 이마트점이 영풍문고 스타필드 죽전점으로 리뉴얼 확장돼 오픈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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