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에스파, 첫 대만 단독 콘서트도 성공적! 다음은 도쿄돔이다

전석 매진에 추가 회차 오픈! 총 3회 공연으로 2만 5천 관객과 호흡!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에스파(aespa,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가 대만에서의 첫 단독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에스파는 8월 9~11일 대만 타이베이 NTSU 아레나에서 두 번째 월드 투어 '2024 aespa LIVE TOUR – SYNK : PARALLEL LINE – in TAIPEI'(2024 에스파 라이브 투어 – 싱크 : 패러렐 라인 – 인 타이베이)를 개최, 총 3회 공연으로 2만 5천여 명의 글로벌 팬들과 만났다. 

 

특히 이번 공연은 당초 예정된 8월 10일 공연이 티켓 오픈 1분도 채 안 되어 전석 매진을 기록, 폭발적인 성원에 9일, 11일 공연을 추가 오픈한 것으로, K팝 걸그룹 최초로 NTSU 아레나에서 3회 연속 콘서트를 여는 쾌거를 이뤘다. 

 

'Drama'(드라마)로 오프닝을 화려하게 연 에스파는 데뷔곡 'Black Mamba'(블랙맘바)와 대표곡 'Next Level'(넥스트 레벨), 'Spicy'(스파이시), 상반기 최고의 히트곡 'Supernova'(슈퍼노바)를 포함해, 4인 4색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멤버별 솔로 무대까지 알찬 세트리스트를 선사하며 관객들을 매료시켰다. 

 

대만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친 에스파는 기세를 이어 오는 17~18일 양일간 일본 도쿄돔에서 개최되는 '2024 aespa LIVE TOUR – SYNK : PARALLEL LINE – in TOKYO DOME -Special Edition-'(2024 에스파 라이브 투어 – 싱크 : 하이퍼 라인 – 인 도쿄 돔 – 스페셜 에디션-) 역시 전석 매진을 기록한 것은 물론, 시야제한석까지 추가 오픈하고 더욱 많은 팬들과 함께 할 예정이어서 기대가 모인다. 

 

한편, 에스파는 지난 5월 발매한 정규 1집 선공개 타이틀 곡 'Supernova'로 멜론, 지니 월간 차트 2개월 연속 1위에 오른 것에 이어, 주간 차트에서도 11주 연속 정상을 차지하고 올해 발매 곡 중 최장기간 1위 신기록을 새로 썼으며,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아시아 및 호주 총 14개 지역에서 진행되는 두 번째 월드 투어를 성공적으로 펼치고 있다. 

 

[출처=SM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