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올해 열일한 TXT, 11월 4일 미니 7집으로 정점 찍는다

"앨범→투어→앨범" 2024년 꽉 채웠다…이제 미니 7집으로 달린다!
미니 7집 '별의 장: SANCTUARY', '툽부심' 채워주는 콘텐츠 예고
연준 'GGUM', 입소문 타고 스포티파이 '데일리 바이럴 송 글로벌' 상승세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11월 컴백으로 올해 활동의 정점을 찍는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11일 발표한 최신 차트(10월 9일 자)에 따르면, 연준이 지난달 19일 발표한 믹스테이프 'GGUM'(껌)이 '데일리 바이럴 송 글로벌' 15위에 랭크됐다. 이 곡은 10월 7일 자 차트에 18위로 진입해 이틀 연속 순위를 끌어올렸다. 이날 미국과 일본 '데일리 바이럴 송'에서는 각각 18위와 4위에 안착했다. 이 차트는 재생 횟수나 공유 빈도 등이 급격히 늘어나는 곡의 데이터를 집계해 순위를 매긴다. 

 

연준은 'GGUM'을 통해 독보적인 무대 장악력과 특유의 쫀득한 춤선을 보여주며 'K-팝 대표 춤꾼'의 자리를 굳혔다. 이 노래는 발매 직후 32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9월 20일 오전 9시 기준)를 차지했고 2주 연속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4위에 올랐다. 

 

연준이 속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는 11월 4일 오후 6시 미니 7집 '별의 장: SANCTUARY'(별의 장: 생크추어리)를 발매하고 기세를 이어가겠다는 각오다. '별의 장'은 '현실 속 청춘'과 '동화적 판타지'의 이분법적 구분 없이 두 세계를 세밀하게 엮는 새로운 시리즈다. 독보적인 비주얼과 트렌디한 콘텐츠로 '툽부심'(투모로우바이투게더+자부심)을 충족시켜 온 만큼 이들이 들고 올 콘셉트는 주요 관전 포인트로 꼽힌다. 다섯 멤버는 컴백에 앞서 내달 1~3일 서울 송파구 KSPO DOME에서 월드투어의 앙코르 콘서트를 개최하고 모아(MOA. 팬덤명)와 유대감을 쌓는다.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올해 데뷔 5주년 기념 팬라이브를 열고 전 세계 17개 도시, 총 28회 공연(앙코르 공연 제외)의 월드투어를 도는 등 전방위적 활약을 펼쳤다. 특히 이들은 지난 4월과 7월 내놓은 미니 6집 'minisode 3: TOMORROW'와 일본 싱글 'CHIKAI'(誓い/치카이)로 자체 신기록을 쏟아내며 글로벌 영향력을 과시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미니 6집을 일본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 정상에 올렸고 '해외 아티스트 최초 10개 앨범 연속 주간 1위'라는 대기록을 작성했다. 타이틀곡 'Deja Vu'는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에 4주 연속 순위권에 들어 자체 최장기 차트인 기록을 세웠다. 'CHIKAI'는 세 달간 75만 장 이상 출하돼 일본 레코드협회가 부여하는 골드 디스크 '트리플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 이는 올해 해외 아티스트 최초이자 유일한 기록이다. 

 

[출처=빅히트 뮤직]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디에이치 문화 예술 행사로 고객 접점 확대 현대건설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디에이치가 지속적인 문화 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적극 이어가고 있다. 현대건설은 지난 31일(토)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문화센터 토파즈홀에서 ‘디에이치 어린이 미술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디에이치 어린이 미술대회’는 현대건설이 2022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내가 살고 싶은 미래의 집’, ‘집에서 보내는 가장 행복한 시간’, ‘살기 좋은 행복한 우리 동네’ 등을 테마로 어린이들의 꿈과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장으로 마련돼왔다. ‘현대건설과 함께 그리는 미래’를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는 지난 4월 한 달의 모집기간 동안 초등학생 420여 명이 직접 그린 작품을 출품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대상(3명), 최우수상(6명), 우수상(15명), 장려상(60명) 등이 수상의 기쁨을 안았으며, 시상식에는 서명옥 국회의원, 이새날 서울시의원을 비롯해 이태영 압구정 현대아파트 입주자대표회장, 이인기 현대건설 주택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수상자를 포함해 250여 명의 가족이 모인 이날 시상식에는 어린이 참여형 공연,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즐거움을 선사하는 문화행사로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