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BNK부산은행, 지역 워케이션 이용고객에 음식점 할인 쿠폰 제공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업해 지역 생활인구 증가 및 지역경제 활성화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1일(금), ‘부산워케이션’과 ‘해운대 워케이션’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부산은행 모바일뱅캥 앱(App) 라이프 내 ‘고메부산MZ’ 식당·카페 가맹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10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맺은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지역 생활인구 증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워케이션’이란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일을 하면서 휴가를 동시에 즐기는 새로운 근무제도다. 부산 외 지역의 근로자라면 누구나 부산지역 워케이션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 및 이용 신청을 할 수 있다.

 

‘부산워케이션’의 거점센터는 부산 동구 소재 ‘아스티 호텔’ 24층에 위치해 있으며, 이용 신청 후 방문 시 할인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해운대 워케이션’ 이용고객은 워케이션 홈페이지를 통해 모바일바우처를 받을 수 있다. 단,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가입 고객에 한 해 사용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부산워케이션 거점센터 및 해운대 워케이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산은행 손대진 고객기획본부장은 “직장인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는 워케이션 사업을 함께 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업 발굴을 통해 지역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지역 음식점을 소개하는 ‘고메부산’을 소셜네트워크(인스타그램)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모바일뱅킹 앱(App) 내에도 ‘고메부산MZ’ 콘텐츠를 개설하고 ▲할인쿠폰 ▲맛집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현대엔지니어링, 국토부 ‘동절기 현장 안전점검 릴레이 캠페인’ 참여 현대엔지니어링 주우정 대표이사의 2025년 마지막 공식 일정은 ‘동절기 안전점검’이었다. 올해 들어 81번째 현장 안전점검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주우정 대표이사가 경기도 오산시 세교동에 위치한 ‘현대테라타워 세마역’ 현장을 방문해 겨울철 안전 취약 구간과 방한 시설 및 물품을 점검하고, 현장 임직원 의견을 청취하는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일정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동절기 현장 안전점검 릴레이 캠페인’ 참여의 일환이다. 주우정 대표이사를 포함한 현대엔지니어링 경영진은 올 한 해 동안 총 1,462회의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는 단순한 점검을 넘어 현장 임직원의 의견을 안전관리제도에 즉각 반영해 안전환경 개선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동절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조치를 강화했다. 겨울철 안전 취약 구역을 대상으로 추락, 붕괴, 화재, 질식 등 주요 위험 요소를 집중 점검하고, 근로자의 한랭질환 예방을 위해 따뜻한 쉼터를 운영하며, 발열조끼 및 핫팩을 제공한다. 또 고령자나 질환 보유자 등 민감군 근로자를 대상으로 작업 전 체온, 산소포화도, 혈압을 측정해 건강관리를 강화한다. 밀폐공간 작업 시에는 산소와 유해가스

LIFE

더보기
BNK금융그룹 자추위, 부산은행 등 자회사 CEO 최종 확정 BNK금융지주 자회사CEO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자추위)는 BNK부산은행, BNK캐피탈 등 자회사 6곳의 CEO를 최종 확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대표이사 선임은 BNK금융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변화 추구』 라는 경영 방향에 주안점을 두고, 각 자회사의 특성과 경영 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절차에 따라 진행됐다. 자추위는 주요 사업 추진 실적과 경영전략·미래 비전, 경력 사항, 평판 조회 결과 등을 바탕으로 △그룹 및 자회사에 요구되는 핵심 역량 △리더십과 비전 제시 능력 △금융업 전반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 △청렴성 및 윤리의식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부산은행 차기 은행장으로 선임된 김성주 대표는 은행·지주·비은행을 두루 거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경영 역량을 갖춘 인물로 평가됐다. 지역 기반 영업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인 수익 구조 확립에 강점을 보였으며, 건전성 관리와 내부통제 체계 고도화, 디지털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BNK캐피탈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된 손대진 대표는 부산은행 영업 부문을 담당해 온 부행장 출신으로, 여신 영업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