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BNK부산은행, 지역 워케이션 이용고객에 음식점 할인 쿠폰 제공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업해 지역 생활인구 증가 및 지역경제 활성화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1일(금), ‘부산워케이션’과 ‘해운대 워케이션’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부산은행 모바일뱅캥 앱(App) 라이프 내 ‘고메부산MZ’ 식당·카페 가맹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10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맺은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지역 생활인구 증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워케이션’이란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일을 하면서 휴가를 동시에 즐기는 새로운 근무제도다. 부산 외 지역의 근로자라면 누구나 부산지역 워케이션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 및 이용 신청을 할 수 있다.

 

‘부산워케이션’의 거점센터는 부산 동구 소재 ‘아스티 호텔’ 24층에 위치해 있으며, 이용 신청 후 방문 시 할인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해운대 워케이션’ 이용고객은 워케이션 홈페이지를 통해 모바일바우처를 받을 수 있다. 단,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가입 고객에 한 해 사용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부산워케이션 거점센터 및 해운대 워케이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산은행 손대진 고객기획본부장은 “직장인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는 워케이션 사업을 함께 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업 발굴을 통해 지역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지역 음식점을 소개하는 ‘고메부산’을 소셜네트워크(인스타그램)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모바일뱅킹 앱(App) 내에도 ‘고메부산MZ’ 콘텐츠를 개설하고 ▲할인쿠폰 ▲맛집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대우건설, AI 미디어 아트 접목한 ‘AI 미디어 파고라’ 공개 대우건설이 자사의 대표 주거 브랜드인 푸르지오 단지에 국내 건설사 최초로 AI 기술과 예술이 결합된 혁신적인 휴게 공간인 ‘AI 미디어 파고라’를 선보인다. AI 미디어 파고라는 인공지능 기반의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해 이용자와 상호작용이 가능하며, 시간과 날씨, 계절 등 환경적 요소에 따라 맞춤형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한다. 대우건설은 AI 솔루션 기업 ‘플랜바이테크놀로지스’, ‘H3ECO’와 협업하여 기술과 예술, 디자인이 융합된 입체적 공간을 통해 입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예술적 경험을 할 수 있는 새로운 차원의 아트 파고라를 구현할 예정이다. 대우건설은 오는 2025년 10월 준공 예정인 ‘에코델타시티 푸르지오 린’에서 최초로 AI 미디어 파고라를 적용하며, 이후 시화 MTV 푸르지오 디오션, 탑석 푸르지오 파크7 등 주요 현장에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대우건설은 한국AI크리에이터협회와 함께 리뉴얼된 써밋의 AI 영상 공모전을 진행 중이며, 공모전에서 선정된 콘텐츠는 향후 다양한 AI 미디어 시설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예술과 기술의 융합 지점을 확대하고, 주거 공간 내 미디어 아트의 대중화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A

LIFE

더보기
BNK부산은행, OBDIA 정식 가입... 스테이블코인 연구 박차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이 지난 6월 30일, 사단법인 오픈블록체인DID협회(이하 OBDIA)의 ‘스테이블코인 분과’에 정식 가입하고, 스테이블코인 관련 공동 연구에 본격 착수했다고 2일(수) 밝혔다. OBDIA는 블록체인 기반 금융 서비스의 제도화와 실증 사업을 추진하는 민간 협의체이다. 지난 4월에는 스테이블코인 분과를 신설해 원화 스테이블코인의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으며, KB국민·신한·우리·NH농협·IBK기업 등 주요 금융기관이 참여해 공동 연구를 진행 중에 있다. 부산은행은 협회 활동을 통한 이번 스테이블코인 공동 연구와 디지털화폐(CBDC) 시범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양방향 대응 체계를 구축하는 등 관련 제도가 구축되는 속도에 맞춰 민첩하게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지역화폐 동백전 운영대행 노하우 접목해 실제 시장에서 활발하게 유통될 수 있는 실현 가능한 디지털화폐 모델 구축에도 적극 나설 계획을 갖고 있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아직 스테이블코인 관련 규제화가 진행 중인 상황에서, 다양한 시나리오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실증 역량이 필요하다”며 “향후 제도화 이후 공공 참여 모델과 민간 중심의 모델 등에도 유의미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