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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직원공제회, 사학연금과 손잡고 회원서비스 강화

교직원 생활안정과 복리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슈투데이)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과 공동발전과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협약식은 교직원공제회 차성수 이사장, 사학연금 이중흔 이사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에서 진행됐다.

교직원공제회와 사학연금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업무 협조와 복지관련 사업 공동 시행 등을 추진하는 등 양 기관 회원들의 생활안정과 복리증진에 힘쓸 계획이다. 또한 각종 회의나 행사 개최 시에 양 기관의 시설을 상호 활용하는 등 다각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있어 회원 편익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차성수 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오늘 업무협약이 양 기관의 동반 성장은 물론, 전국 교육가족의 평생 복지 증진에 기여하는 작은 발걸음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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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