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리, ‘에어프라이어 만능 레시피북’ 요리 베스트셀러 1위 달성

에어프라이어 열풍 힘입어 출간되자 마자 베스트셀러 1위 올라

(이슈투데이) 최근 냉동식품의 다양화, 기름을 줄인 건강한 조리법에 대한 니즈 증가, 빨라진 퇴근 시간에 따른 ‘집쿡’ 열풍의 흐름을 타고 에어프라이어 구입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1가구 1에어프라이어 시대’란 말이 생겼을 정도로 생활 필수품 반열에 오른 에어프라이어는 조리 시 기름이 튈 염려가 없고 냄새나 연기가 거의 나지 않아 요즘처럼 추위와 미세먼지로 환기가 쉽지 않은 날씨에 더욱 인기몰이 중이다. 유통업계에선 지난 2017년 8만 대, 지난 2018년 30만 대에 이어 향후 3년 안에 200만 대가 팔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엔트리가 2월 펴낸 ‘에어프라이어 만능 레시피북’이 에어프라이어 열풍에 힘입어 출간되자 마자 요리 베스트셀러 1위를 달성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에어프라이어 만능 레시피북은 에어프라이어 조리법을 전문적으로 다룬 첫 번째 요리책으로 출간 2주 만에 교보문고 온라인 서점과 YES24, 알라딘에서 분야 베스트셀러 1위를 장악하며 에어프라이어 레시피에 대한 독자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에어프라이어 만능 레시피북은 사람들이 인터넷 상에서 가장 많이 검색하는 에어프라이어 레시피인 고구마, 치킨, 삼겹살, 곱창 등의 재료 조리법을 비롯해 에어프라이어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육류, 채소, 해산물, 냉동제품 등의 재료 별로 나눠 400여 컷의 사진과 함께 보기 쉽게 정리한 요리책이다.

별다른 조리 스킬이 필요 없는 에어프라이어 조리법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설정 온도와 시간인데, 이 책에는 각 레시피마다 최적의 온도와 굽는 시간을 맨 앞에 큼직하게 배치하여 바로 확인할 수 있게 하였고 초보 사용자들이 특히 헷갈려 하는 뒤집는 타이밍까지 꼼꼼하게 표기한 것이 장점이다. 또 은근 까다로운 바스켓 세팅 방법을 매 요리마다 사진으로 넣어 에어프라이어 바스켓에 음식을 담는 형태나 음식 사이의 간격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 구성한 점도 눈에 띈다.

에어프라이어 요리법이 블로그나 인터넷 카페, SNS 등에 많이 올라와 있는 상태임에도 이 책이 이렇게 큰 사랑을 받는 이유는 잘 정리된 믿을 수 있는 레시피라는 점을 꼽을 수 있다. 몇 리터 기계로 어느 정도 분량의 재료를 조리했는지, 재료의 맛을 살리기 적합한 조리법인지 등 정확하지 않은 정보 속에서 혼란스러워하던 독자들이라면 검증된 스테디셀러 저자이자 10년 넘게 인기 요리 블로거로 활동하고 있는 ‘겨울딸기’가 정리한 레시피라는 점이 반가웠을 법하다.

소떡소떡, 달걀빵 같은 간단 자취 음식부터 연어스테이크, 감바스 등 홈파티 요리까지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레시피에, 에어프라이어 사이즈 비교, 에어프라이어 관리법, 같이 사용하면 좋은 도구 등 다양한 꿀팁까지 담은 이 책은 에어프라이어를 똑똑하게 사용하고 싶어하는 독자들에게 좋은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교보문고, YES24, 알라딘, 인터파크 온라인 4개 서점에서는 에어프라이어 만능 레시피북 기대평 작성자를 대상으로 ‘톰슨 에어프라이어 2.5L’를 추첨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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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