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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직업훈련교육부문 대상’ 수상

기술·공학 온라인 무료강좌로 평생직업능력개발 선도

(이슈투데이)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지난 21일 서울 더 프라자호텔에서 열린 ‘2019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에서 직업훈련교육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농림축산식품부·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소비자 중심의 지속적 가치혁신을 바탕으로 한 모범사례를 선정·시상해 우수한 브랜드를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온라인평생교육원은 기술·공학 분야 e-러닝 전문 교육기관으로 정보통신기술을 접목해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온라인 학습플랫폼 ‘이코리아텍’을 운영하고 있다.

‘이코리아텍’은 지난 2018년 누적 이용자가 80만명을 넘어섰으며 지난 2016년 충청남도 평생학습대상 우수상, 2015년 대학 이러닝 컨퍼런스 최우수상을 수상해 콘텐츠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지난 2014년 개원이래 기술·공학 분야에 특화된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매년 60여종 이상 꾸준히 개발하여 현재 재직자, 구직자 대상 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의 온라인 무료강좌 500개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중소·중견기업의 재직자의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해 기업과 교육협약을 체결, 기업맞춤연수를 제공하고 있다.

권오영 원장은 “첨단기술을 접목한 가상훈련 및 다양한 훈련유형을 결합한 혼합훈련 선도모델을 개발하는 시험대로 우리나라 직업훈련 선진화의 견인차 역할을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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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