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캐시비, 시외버스 타고 포인트 5% 적립 받자

모바일캐시비, 전국 시외버스 교통카드 결제 이벤트 진행
모바일캐시비로 시외버스 결제 시 L.POINT 5% 추가적립

(이슈투데이) 교통카드 ‘캐시비’ 발행사인 ㈜이비카드와 ㈜마이비는 다가오는 봄을 맞아 ‘모바일캐시비 시외버스 결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3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3개월간 모바일캐시비 앱내 L.POINT 등록 후 전국 시외버스에 탑승하면 탑승금액의 5%가 L.POINT로 적립된다. 포인트는 익월 10일 일괄 지급되며, L.POINT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L.POINT 1000점 이상은 모바일캐시비 금액으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다.

‘시외버스 교통카드 결제 서비스’는 시외버스 단말기에 선불교통카드 및 후불교통카드를 터치하면 승차요금이 결제되는 서비스다. 특히 일반 시내버스와 같이 교통카드만 소지하고 있으면 별도 승차권 구매 없이도 바로 시외버스 탑승이 가능하다.

한편 모바일캐시비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일반 캐시비카드와 동일하게 전국 대중교통을 기본으로 편의점, 외식, 쇼핑 등 전국 12만여 캐시비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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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