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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2019 공공기관 성희롱·성폭력 고충상담원 정규과정 접수 개시

3월 6일부터 양평원 교육센터 홈페이지 통해 사전 접수 시작

(이슈투데이)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하 양평원)이 공공기관 성희롱·성폭력 고충상담업무 담당자 대상으로 전문·심화교육 정규과정 접수를 지난 6일부터 실시했다고 밝혔다.

공공기관 성희롱 방지·성폭력 근절에 대한 정책 강화로, 해당 교육 과정에서는 직장 내 폭력예방업무 및 피해자 고충 면담을 수행하게 될 고충상담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실무 중심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수요자 중심의 찾아가는 교육이 확대되어 대전, 강원지역, 광주, 남부지역, 제주지역 등 총 5개 권역에서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교육 참여자 성인지력 점검과 의식 개선 및 고충 상담 창구에서 고충상담원의 현장 실무력을 높여주는 체계적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충상담원 성인지 감수성 향상 및 근절을 위한 실천적 노력, 성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조직 구성원의 역할 인식, 성희롱·성폭력 법과 제도의 이해 및 사례 분석, 고충상담원 역할·상담기법 이해 및 사례를 통한 역할 훈련

또한 기존 제작된 성희롱·성폭력 고충상담원 업무매뉴얼 업데이트 배포를 통해 고충 접수 및 조사·처리 절차 진행 시 피해자· 행위자·동료 직원 등의 해결 및 대응 방안을 선제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교육모집은 연중 2차례 진행되며 상반기 및 하반기에 대한 모집은 각각 양평원 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양평원은 지난 2003년 설립 이후 공공기관 내 고충상담원 업무 담당자 대상으로, 조직 내 성희롱·성폭력 재발 방지 및 성평등 가치 공유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으며 작년까지 총 2만7000여명에 이르는 교육이수자를 배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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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