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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한국건강관리협회 기생충전문교육과정 성황리에 마쳐

(이슈투데이)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하 인력개발원)이 한국건강관리협회 기생충검사요원 21명을 대상으로 지난 2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한국건강관리협회 기생충전문교육과정’을 실시하였다.

이 교육과정은 한국건강관리협회와 협력하여 기획한 과정으로, 기생충검사의 정확도를 높이고자 기획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기생충 감염병 감시체계 및 관리현황, 장내기생충 퇴치사업 결과 및 추진계획, 장내기생충 정성, 정량 분석 실습 등으로 구성되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채종일 회장의 기생충 관련 이론강의와 더불어 실험실을 활용한 장내기생충 정량·정성 분석 실습을 병행하여 진행하였다. 수료일에는 진단평가를 실시하여 평가 결과 우수자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등 교육 효과를 측정하는 시간도 가졌다고 밝혔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채종일 회장은 “이론 강의, 진단 실습, 진단평가를 통하여 검사요원의 역량을 향상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며 “검사 정확도 90% 이상 달성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인력개발원은 기생충전문교육과정과 더불어 탄저균, 유비저균, 야토균 등과 관련한 고위험병원체검사분석과정, 수인성 식품매개바이러스 등 다양한 감염병 진단 과정을 상반기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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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