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케이, 제20회 세계피부과학회에서 최신 연구결과 발표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킨케어 전문가들과 전세계 화장품업체, 싱가포르에서 열린 학회 참여

(이슈투데이) 대표적인 화장품 직접 판매 및 스킨케어 혁신 기업 중 하나인 메리케이가 제20회 세계피부과학회 후원사로 수십 년 간 지속해온 피부과학 연구 노력을 이어갔다.

지난 3월13~14일 싱가포르에서 진행된 이 행사에는 전세계 피부과 관련 연구자, 학자 및 과학자들이 모여 기술적 발전과 새로운 과학적 성과를 공유했다.

세계피부과학회2019의 주제는 ‘피부과의 새로운 접근방식 모색’이었다. 전세계 전문가들 간의 격차를 해소함으로써 행사는 피부, 모발, 손톱으로 확인한 상태의 최신 분석, 탐구 및 치료법을 제공한다. 컨퍼런스는 피부 건강, 피부병, 알러지 발병, 임상 피부과 및 미용 피부과에 중점을 둔다.

데이비드 간 메리케이 수석연구원은 안면홍조를 평가하고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새로운 통찰을 발표한다. 메리케이 과학자들은 이 연구를 기반으로 피부의 전염증성 단백질과 효소 생성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물 추출물을 확인하고 안면홍조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해당 추출물을 함유한 화장품 제제를 개발했다. 지속적으로 피부 자극이 있는 피시험자의 경우 이 화장품 제제를 사용한지 4주 만에 전반적인 안면홍조와 피부 온도가 감소했다.

간 수석연구원은 “피부생물학자로서 안면홍조와 관련한 메리케이의 획기적인 피부연구 결과를 더 많은 과학 커뮤니티와 공유하게 되어 영광이다”며 “메리케이는 여성에게 영향을 미치는 피부 문제를 해결하고 소비자들이 원하는 피부개선 기능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제품을 만들어내는 것을 가장 중요한 과제로 여긴다. 이 지속적인 연구의 결과를 통해 우리는 소비자의 고민과 경험을 고려해 더 좋은 메리케이 제품을 개발할 수 있다”고 말했다.

메리케이 최고과학책임자인 루시 길디어 박사가 이끄는 메리케이 R&D 팀은 피부생물학, 세포생물학, 화학, 생화학 등 다양한 학문 분야에서 박사 및 고급 학위를 취득한 유능한 과학자들로 구성된다. 이 팀은 회사가 고객들에게 도움이 되는 거부할 수 없는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트렌드와 기술 연구에도 주력하고 있다.

길디어 박사는 “제20회 세계피부과학회에서 세계적인 스킨케어 전문가들과 협력함으로써 피부건강에 대한 최신 기술 발전과 과학적 혁신을 공유할 기회를 얻게 됐다”며 “우리가 세계피부과학회를 후원하는 것은 메리케이가 전세계 과학 및 학술 커뮤니티와 체결한 파트너십의 일환이며 피부과학 연구에 대한 우리의 지속적인 노력을 입증한다”고 말했다.

메리케이는 글로벌 포트폴리오에서 700여개의 제품을 통해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 제품, 기술 및 포장 디자인 관련 1500건 이상의 특허를 보유한 메리케이는 매년 연구개발에 수백만 달러를 투자하며 혁신 문화를 육성해왔다. 최근 루시 길디어 박사가 회사 경영진에 합류하고 미국에 첨단 글로벌 제조 및 R&D 시설을 신설함으로써 메리케이는 과학기반 제품 개발 및 혁신 분야에서 최고의 뷰티 브랜드로서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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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