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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텍, ‘기업현장교사 역량강화 워크숍’ 참가자 모집

3월 18일~4월 2일까지 200명 선착순 모집
부산서 우수사례 경진대회 등 진행

(이슈투데이) 코리아텍 능력개발교육원은 ‘2019년 상반기 기업현장교사 역량강화 워크숍’에 참가할 일학습병행 학습기업의 기업현장교사 및 CEO 등 200명을 3월 18일~4월 2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4월 19일~20일 이틀간 부산 해운대 한화리조트에서 개최될 이번 워크숍에서는 일학습병행 우수사례 경진대회 입상 기업 사례 발표 및 노하우 공유, self-creating’, ‘직무스트레스 관리법, 코칭 리더십, 산업안전보건, 학습사례 및 정보공유를 위한 교류의 장 및 문화공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접수는 일학습병행 전담인력 커뮤니티 홈페이지와 능력개발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이루어지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지난 2017~2018년 기업현장교사 역량강화 워크숍 참가자도 참여 가능하다.

윤관식 능력개발교육원장은 “능력개발교육원은 일학습병행의 안정적인 정착 및 중소기업 내 현장훈련의 질 제고를 위해 매년 일학습병행 학습기업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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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