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볼, 오픈기념 ‘원데이클래스 무료체험’ 이벤트 펼쳐

(이슈투데이) 취미생활 공유 플랫폼 클래스볼이 사이트 오픈기념으로 원데이클래스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회원가입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지난 19일 밝혔다.

클래스볼은 이벤트가 끝나는 3월 27일까지 신규가입을 하는 모든 회원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과 클래스 캐시 5000포인트를 지급한다. 또 가입한 회원 중 200명을 선정해 원데이클래스를 체험할 수 있는 3만원 상당의 무료수강권을 지급한다.

2019년 초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클래스볼은 여가를 보다 즐겁고 가치 있게 보내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이 취향에 맞는 모임이나 클래스를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 ‘취미생활 공유플랫폼’이다.

지난 2019년 1월 말부터 서비스를 시작해 클래스나 모임을 개설한 마스터가 현재 약 450명 정도이고, 2개월 동안 개설된 누적 클래스도 220개를 넘겼다.

현재 인기 클래스는 도예 클래스, 팝아트 초상화 클래스, 현대무용 기본 클래스, 천연 비누 제작 클래스, 위빙 클래스, 와이어 아트 클래스 등이다. 그 밖에도 영화를 관람한 후 대화를 나누는 시네마다방, 서로의 고민이나 가치관 등을 자유롭게 털어놓는 순간 쌀롱이나 딥토크의 밤 그리고 여성전용 치맥수다회 등 취향으로 소통하는 오픈 네트워킹 모임부터 패들보트를 직접 타보는 조정 액티비티까지 다양한 취미 콘텐츠들이 공유되고 있다.

클래스를 경험한 소비자들은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었고 나를 다시 발견하는 계기가 됐다는 후기를 올리는 등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클래스볼은 낯선 사람들끼리 모여 책을 읽고 대화를 나누는 모임부터 천연 화장품이나 인테리어 소품 등을 직접 만들어보는 클래스까지 취향이 비슷한 사람들끼리 무언가를 배우고 만들며 시간을 보내는 취미 공유 문화가 활발해지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이어 20대든 50대든 여가시간을 활용해 자기계발을 하고, 작은 행복을 추구하는 트렌드는 피해갈 수 없는 화두이며 남녀노소 불문하고 더 높은 삶의 질을 위해 동네 골목에 숨어있는 작은 공방을 찾아가거나 희곡낭독모임에 참가하며 자기계발의 영역을 확장해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현성 클래스볼 대표는 “현재 탄탄한 마니아층이 있는 서브컬처 클래스는 물론 4, 50대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이 늘어나는 추세”라며 “좋은 재능이나 콘텐츠를 가진 분들이 자신의 클래스나 모임을 무료로 만들어 운영할 수 있고, 소비자는 언제 어디서나 배우고 싶은 취미를 찾아 즐길 수 있는 취미생활 공유플랫폼으로서 클래스볼 브랜드를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클래스볼은 유료 클래스를 개설해 홍보하는 마스터들에게 받는 5~10% 정도의 수수료를 6월 말까지 면제해주는 ‘매칭 수수료 무료’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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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