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다논, 위 전문 특화 발효유 ‘위 솔루션’ 론칭 캠페인 진행

발효유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이 직접 개발한 첫 번째 위 전문 특화 발효유 ‘위 솔루션’
‘위 솔루션’, 울금·양배추·크랜베리 등 자연유래 추출물 및 위와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 강화
현대 직장인들의 위 건강 관리 인식 확대 위해 ‘2019 위 건강 지키기 캠페인’ 진행

(이슈투데이) 요거트 전문기업 풀무원다논이 위 전문 특화 발효유 브랜드 ‘위 솔루션’을 론칭하며 위 발효유 시장 공략에 나선다. 또한 풀무원다논은 직접 개발한 ‘위 솔루션’ 신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위 건강 관리의 필요성을 알리고자 ‘2019 위 건강 지키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시장조사 기관 닐슨에 의하면 지난해 국내 위 발효유 시장은 리테일 기준 전년 대비 약 30% 상승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이는 최근 여성들의 위 건강 관리 니즈가 증가하며, 위 발효유는 남성들에게 필요하다는 기존의 편견을 깨고 관련 제품의 선호 타깃이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발효유 시장의 흐름 속에서 위 발효유의 리테일 시장 역시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발효유 전문가들로 구성된 풀무원다논 연구소는 블루오션으로 떠오르는 위 발효유 시장을 공략하고자 세밀한 시장 조사를 거쳐 2년간 개발한 끝에 ‘위 솔루션’을 선보였다. ‘위 솔루션’은 위와 장건강에 도움을 주는 12가지 성분으로, 위는 물론 장까지 간편하게 케어할 수 있는 멀티솔루션 발효유 제품이다.

위 건강 관리에 효과적인 식품인 울금, 양배추, 크랜베리 등의 자연유래 추출물을 사용한 ‘위 솔루션’은 헬리코박터 관리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 3종은 물론, 장 건강 관리에 효과적인 총 6개의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해 발효유의 본질적인 효과에 집중했다.

가정의학과 전문의 청담주앤의원 최경희 원장은 “위 건강은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 외에도 식습관, 유전적 요인 및 과로, 스트레스, 무리한 다이어트 등 외부 환경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며 “최근 직장인들의 경우 위 건강을 해칠 수 있는 외부환경에 노출되는 정도가 증가해 일상 생활 속에서 꾸준히 위 건강 관리가 중요하다. 생활 습관 교정 외에 매일 위에 좋은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도 쉽고 간편한 위 건강 관리 방안 중 하나”라고 말했다.

더불어 풀무원다논은 ‘위 솔루션’ 론칭과 함께 진행하는 ‘2019 위 건강 지키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위 건강을 자가 진단해 볼 수 있도록 전문의와 함께 개발한 ‘위 쉼표 지수’를 공개했다.

일상 속에서 나타나는 위 건강 위험 신호를 제시해 소비자들이 위 건강 관리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자신의 상태를 직접 체크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이다. 이와 함께 ‘위 솔루션’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5월 31일까지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 총 630명에게는 KMI 한국의학연구소 수면 위내시경 검진, 풀무원 발효 숙성 양배추즙, 풀무원다논 위 솔루션 2주 체험분 등을 선물한다. 자세한 내용은 ‘2019 위 건강 지키기 캠페인’ 전용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풀무원다논 위 솔루션은 남성고객들 뿐만 아니라 여성 고객들의 위 관련 제품 문의가 이어져 ‘위 솔루션’ 론칭을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위 솔루션’ 신제품을 시작으로 풀무원다논만의 고객 맞춤 특화 발효유를 지속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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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대면창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원격 화상상담 창구 ‘디지털데스크’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별도의 기기 조작 없이 화상상담 직원과 실시간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창구로 통장, 체크카드, 전자금융 신규 및 각종 제신고 등 일반 창구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OTP) 실물 발급도 가능하고 수어아바타 서비스, 휴대폰 모바일 미러링, 외국어 번역 기능 등을 탑재해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행의 ‘디지털데스크’는 개인 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기업 고객도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은 김포지점, 과천지점, 시흥지점 3개 지점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고객 대기시간 단축과 대면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 시도”라며 “앞으로 PB,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 기능도 추가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